남자라면 누구나 좀 더 남성적인 스타일을 위해 구레나룻을 길러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수염이 부족하거나 얼굴에 흉터가 있는 경우, 혹은 얼굴이 크다고 생각되는 경우 등 많은 경우에서 수염을 기르고 싶어한다.

실제 콧수염은 시선을 분산시켜 돌출입을 보완하는 특징이 있고, 아랫입술 주변의 수염은 치아가 앞으로 돌출된 경우에 이를 보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턱수염은 턱이 날카롭거나 튀어나온 경우, 혹은 사각턱의 경우에도 이를 완화시켜 카리스마 있는 남성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남성미를 물씬 풍기기 위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는 것이 바로 수염과 구레나룻이다. 이 부위를 살리기 위해서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면, 바로 구레나룻과 수염 모발이식이다.

모발이식은 두피뿐만 아니라 수염, 구레나룻에도 이식이 가능한데, 구레나룻 모발이식과 수염 모발이식은 얼굴의 형태에 따라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방법은 본인의 의사 결정에 따라서 절개, 비절개로 선택이 가능하며 탈모의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모발을 옮겨서 심는 것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모발이식은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데, 얼굴 부위는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예민하고 통증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염, 구레나룻이식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부분마취로 진행 가능하지만 통증에 보다 민감하다면 수면마취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빠른 시간 내에 이식하여 생착률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모제림 성형외과 송은석원장은 “최근 모발이식 수술기법이 발달 하면서 구레나룻이식이나 수염 이식 등의 미용적인 효과를 위해 병원을 찾는 남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남성의 피부가 아무리 두껍다고 해도 얼굴 피부는 인체 중에서도매우 얇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세심한 노력으로 적절한 각도와 방향으로 이식하지 않으면 모낭이 탈락하기 쉽고 원하는 방향으로 일정하기 나기가 어려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