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기업 CEO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젊은 CEO들 사이에서 허영심이 아닌 혁신적인 이미지를 위해 성형수술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남성들의 성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눈썹 모발이식 수술이다. 눈썹이 옅고 숱이 적으면 훨씬 나이 들어 보이면서 결단력이 부족해 보이기 십상이다. 그래서 많은 남성들이 짙고 두툼한 눈썹으로 강하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눈썹이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눈썹 모발이식은 후두부 모낭을 눈썹으로 옮겨 심는 방식으로 이식한 후의 생착 된 모발은 오랜 기간 동안 빠지지 않고 유지되는 반영구적인 방법이다. 얼마 전에는 눈썹 문신이나 화장으로 눈썹을 그리고 다니는 경우도 많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부자연스러운데다 과정이 번거로워 남성들이 그리 선호하는 방식은 아니었다.

모제림 성형외과 한상보 원장은 “눈썹 이식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 중에는 이미 기존에 눈썹 문신을 했던 이들이나 화장으로 커버하던 이들도 많다”며, “눈썹 이식은 번거로운 과정을 없애주면서 남성의 콤플렉스를 원천적으로 해결해주기 때문에 좋은 해결 방안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눈썹이식은 그리 쉬운 과정이 아닌데다, 대머리 탈모 모발이식과는 또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수술 비용이 저렴한 곳이나 홍보를 통해 알게 된 병원에서 시술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지적이다.

한상보 원장은 “눈썹은 얼굴의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인 만큼 개개인의 얼굴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하여 모양을 디자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게 되고, 이식모 채취 시에도 기존 눈썹의 굵기와 성질을 확인한 후 비슷한 굵기와 성질을 선별하여 채취하고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도움말/모제림 성형외과 한상보 원장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