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따른 성형사고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마취 전문의가 없거나 응급장비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않아 발생한 사고라는 점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마취사고가 잇따르면서 마취과 전문의와 전문간호사로 구성된 전담마취과의 유무가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각종 성형커뮤니티에서는 안전시스템을 갖춘 무사고 병원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양악수술 같은 얼굴뼈수술은 많은 신경이 위치해있는 턱뼈를 잘라서 분리한 뒤 뼈를 이동시킨 후 고정하는 방법이며 안면윤곽수술 또한 얼굴뼈 술이기 때문에 더욱 응급구조시스템과 마취과전문의의 여부와 집중관리실이 구비되어야 안전사고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안전시스템과 무사고경력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갖춘 이지앤성형외과의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지앤성형외과의원의 강명근 원장은 “개인의 얼굴뼈 문제의 발생 원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개인마다 수술방법이 달라야 한다며 정확한 수술 계획을 위해서는 3D CT등의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면밀한 분석이 이루어진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병원관계자는 “얼굴뼈를 잘라야 는 중대한 수술을 하려면 응급구조시스템과 마취과전문의가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진행이 되어야 하며 안전한 수술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도움말/이지앤성형외과의원 강명근 원장



이홍우기자 I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