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국가고시는 매년 90%가 넘는 높은 합격률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합격률 자체로만 본다면 다른 보건/의료인 국가고시에 비해서 간호사국가고시의 합격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 고해서 간호사국가고시가 결코 만만한 시험은 아니다.

백의의 천사. 간호사가 되기 위한 예비간호사들은 간호사면허증 취득을 위해 3년 혹은 4년 동안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간호사국가고시 합격을 위해서 달려가고 있으며 심지어는 재수, 삼수도 마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 간절히 바라고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간호사국가고시에 100% 합격할 수는 없을까? 하는 질문에 간호사국가고시 전문 온라인 학원 ‘찹쌀떡간호학’(http://www.cstteok.com)에서 해답을 제시한다.

찹쌀떡간호학은 간호사국가고시 전문 온라인학원인 만큼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탄탄한 강좌로 오래 전부터 간호사시험 수험생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곳이다. 찹쌀떡간호학의 강의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으로는 마인드맵으로 진행되는 강의다.

마인드맵은 마음속에 지도를 그리듯이 줄거리를 이해하며 정리하는 학습법으로 무작정 외우기만 하던 기존의 암기위주의 학습법이 아닌 개념과 개념 사이의 관계를 포착하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학습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다.

찹쌀떡간호학 간호사국가고시 강의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점은 여느 온라인 강의와 동일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찹쌀떡간호학의 경우 강의 수강횟수 제한 없이 수강 기간 내에 무제한 반복해서 수강이 가능하며 이동 중에도 강의 수강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강의와 mp3강의는 물론 실력점검이 가능한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찹쌀떡간호학의 한 관계자는 “간호사국가고시 강의를 수강하는 분들이 열심히 공부해주었기 때문에 이번 간호사시험 역시 높은 합격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지금까지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높은 합격률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질 좋은 강의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찹쌀떡간호학은 2015년도 제55회 간호사국가고시를 대비해서 이론과 문제풀이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종합 반은 물론 이론반과 문제풀이반, 과목별 단과 반을 개강해 이른 시기부터 예비간호사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작년부터 시작한 미국간호사 시험, NCLEX-RN 강좌 수강생들의 미국간호사시험 합격소식도 들려오고 있다고 밝혔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