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맞춤 건강 가이드' 콘셉트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국내 건강음료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 ‘닥터&닥터’를 출시했다. (330ml페트, 총 5종 구성)

‘닥터&닥터’는 롯데칠성음료와 차병원 소속 의료진이 공동 개발해 만든 건강 브랜드로, ‘나만의 맞춤 건강 가이드’라는 콘셉트와 함께 다이어트, 뼈 건강 등 제품별로 자신의 건강 고민에 맞는 기능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카테고리에 맞춰 전문 의료진이 매칭되어 개발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사회적 트렌드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건강 및 기능성음료 시장 확대를 위해 의료그룹 차병원 계열사인 차바이오에프앤씨와 함께 손잡고 새로운 개념의 건강음료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닥터&닥터’는 체지방 감소를 돕는 성분인 L-카르니틴을 포함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스타일’, 피부 기능을 유지해주는 비타민A가 포함된 ‘미인밸런스’,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 라벤더 등 허브 성분이 들어있는 ‘릴렉스’, 뼈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함유한 ‘하루튼튼건강’,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홍삼농축액을 포함한 ‘아이밸런스’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닥터&닥터’ 는 0kcal로 칼로리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캡을 적용해 제품 뚜껑을 돌리는 순간 캡 내에 보관된 원료 원액이 흘러나와 직사광선, 열 등에 노출되지 않은 신선한 기능 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원액이 화려하게 섞이는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초부터 일부 약국과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한 건강기능식품 ‘닥터&닥터’ 2종도 홈쇼핑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120ml페트, 총 2종 구성) 이 제품은 ‘스타일S’ 와 ‘하루튼튼건강S’ 2종으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기능성 표시가 되어 있고, 제품 개발에 참여한 차병원 소속 의료진을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