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우 재기했는데 악성종양 선고 두려워

유영철 (남, 1972년 10월 1일 사시생)

(문) 지금까지 사업의 실패와 가정의 실패까지 이어져 허덕이다 이제 겨우 재기하고 재혼으로 안정을 찾을 무렵 악성종양을 선고받고 죽음 앞에 있습니다. 정말 끝인가 싶어 두렵습니다.

(답) 귀하는 좋은 가정에서 태어나 공부도 잘하였고 초년운이 좋아 모든 조건이 맞아 떨어져 부족한 것이 없었으나 중년운이 무너져 일생을 마감하는 과정에 이르렀습니다. 귀하가 타고난 원칙을 벗어난 것이 원인입니다. 처음 시작대로 관공직이 천직이었으나 사업시작으로 가정의 실패 등 불행이 이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타고난 수명은 어찌할 수 없습니다. 단명하지는 않으나 남은 여생을 평생 병고에 시달리게 되고 앞으로 10여년이 귀하의 전부입니다. 하던 사업은 지금 부인에게 전부 맡기고 귀하의 생명은 전문의에게 맡기세요. 이제 운이 모두 정지되어 오로지 건강관리에만 주력하고 그동안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성격이 좋고 수양이 잘되어 남은 인생을 가꾸는데 큰 힘이 됩니다. 이제 재산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건강과 가정 화목에 신경 쓰세요.

결혼을 빨리하고 싶은데 상대가 없어요

신지영 (여, 1991년 5월 20일 술시생)

(문) 결혼을 빨리하고 싶은데 상대가 없습니다. 그리고 직업이 간호사인데 적성에 맞지 않아 다른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너무 막연해 답답한 마음에 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있습니다.

(답) 지금 결혼을 서두르면 안 됩니다. 귀양은 만혼운이라서 오히려 일찍 결혼하게 되면 실패를 면하지 못합니다. 귀하의 결혼은 28세에 만나 다음해에 성혼이 되며 연분은 뱀띠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귀양과 간호직이 맞지 않는 것은 사실이며 관광 또는 문화 분야에 길이 있습니다. 바로 직장을 접고 관광 가이드나 보육교사 자격을 먼저 갖추도록 하세요. 귀양에게는 앞으로 더 없는 천직으로 만족하기에 충분합니다. 귀양은 욕심이 많은 것은 물론 차분하거나 신중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성격이 단순해 즉흥적인 행동에 실수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말이 너무 앞서가는 것도 문제이니 단점을 빨리 고치도록 노력하세요. 미래의 불행을 막고 행복한 삶을 열어나가도록 하세요.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