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실패로 쫓겨나… 재기할 수 있을까요

장현준 (남, 1981년 10월 24일 신시생)

(문) 사업실패로 인해 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다 쫓겨나서 아내와 지금 민박하고 있습니다. 제가 정녕 부모님과 의절해야 하는 것인지 다시 재기를 해서 효자가 될 수 있을지 답답합니다.

(답) 귀하는 지금까지 부모님은 물론 주변을 모두 무시하고 고집과 이기로 정도를 이탈하여 살아왔습니다. 오로지 금전만 추구하고 욕심과 오만에 얽힌 데다 악운까지 끼어들어 패가망신 한 것입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성격상 직장생활을 거부하여 도박 등의 좋지 않은 습관이 불행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우선 마음의 수양과 정신의 수양이 무엇보다 시급합니다. 도를 닦는 마음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야 합니다. 지금 부모님을 원망하는 것은 또 다른 화를 부르는 것으로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아닙니다. 앞으로 4년간 무조건 직장 생활을 유지해야하며 유흥업 쪽입니다. 지금 독립이나 자영업은 자멸의 길입니다. 다행인 것은 처운이 좋아서 부인의 부업과 적극적인 내조가 큰 보탬이 됩니다. 그리고 부모님과는 4년간의 분가로 재회하게 됩니다.

발마사지 배워 취업 하려는데 잘 맞을까요

윤지혜 (여, 1985년 10월 14일 자시생)

(문) 취미는 많으나 한 곳에 잘 정착하지 못합니다. 현재 발마사지를 배워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잘 맞을지요. 그리고 이성문제도 매우 궁금합니다.

(답) 지금 귀양이 하려고하는 발마사지 쪽은 맞지 않습니다. 그 대신 피부미용이나 메이크업 쪽으로 바꾸도록 하세요. 어느 누구나 진로는 시작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길은 시간낭비일 뿐만 아니라 역행하게 되어 오히려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귀양은 35세를 기준으로 36세부터 운이 성장합니다. 운이 다소 늦게 시작되므로 시간적인 여유는 충분합니다. 두뇌의 회전이 빠르고 재능도 다양하고 풍부하나 신중하지 못하고 마음이 변화가 아주 심하여 한 가지도 완성되는 것이 없으니 빨리 고치도록 하세요. 그리고 지금까지 만난 이성은 인연이 없습니다. 돼지띠와 인연이나 내년에 만나게 됩니다. 연애 결혼운이나 귀양은 남자운에 부분적으로 악재가 끼어있어 전문적인 궁합이 필요합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