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11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사진 오른쪽)과 박노섭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1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하이마트 박왕근 준법경영부문장과 박노섭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기금이다.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우려되는 농·어업인을 지원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통해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에게 2600만원 상당 난방가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왕근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기업,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오늘 체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시작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점차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