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홍보 영상 조회수 650만회·댓글 수 7600건 돌파

집콕 3종 세트 등 빙그레우스 즉위 기념 굿즈가 출시된다. (사진 빙그레)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빙그레 기업 SNS 계정 운영을 맡고 있는 캐릭터 ‘빙그레우스’가 즉위 기념으로 굿즈(goods)를 출시한다. 빙그레우스는 빙그레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장한 ‘빙그레 왕국’ 후계자로 SNS 공간에서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캐릭터다. 빙그레우스는 등장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새로운 기업 홍보 방식으로 다수 언론과 마케팅 업계에서 회자되고 있다.

특히 빙그레우스를 비롯한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등장한 뮤지컬 형식 애니메이션 영상은 기업 홍보 영상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형식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홍보 영상 조회수는 650만회가 넘었고 댓글 수 역시 7600건이 넘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는 후계자 빙그레우스가 왕위에 즉위하면서 그 기념으로 굿즈를 내놓는다. 바나나맛우유 왕관을 모티프로 한 세안밴드와 빙그레 왕국 캐릭터들이 그려진 무릎담요, 빙그레우스와 붕어싸만코 이미지를 담은 극세사 재질 실내화까지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이다.

또 한정수량으로 내놓은 빙그레우스 원통형 쿠션은 빙그레우스 팬들 소장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세안밴드가 9900원, 무릎담요 1만4900원, 실내화 1만1900원, 원통형 쿠션 5만4900원이다.

세안밴드, 무릎담요, 실내화를 같이 구매할 수 있는 ‘집콕 3종 세트’는 2만9900원에 판매하며 빙그레왕국 문장이 프린팅 된 부직포 가방에 포장돼 배송된다. 구매조건에 따라 빙그레우스 스티커와 포토 카드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빙그레우스 굿즈는 16일부터 카카오톡 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빙그레우스 굿즈 출시 요구가 빗발치면서 다양한 굿즈 제품에 대해 기획하던 중 겨울철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것에 착안, 좀 더 실용적인 제품을 처음으로 내놓게 됐다”며 “이번 굿즈 판매 동향을 살펴보고 향후 추가 굿즈 개발 등 빙그레우스 세계관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