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 출시. (사진 동원그룹)
[주간한국 송철호 기자] 동원F&B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넣은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 ‘덴마크 청미채’ 2종(그린, 옐로우)을 출시했다.

덴마크 청미채 2종은 동원그룹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 카이피라’를 포함해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에 각각 도움을 줄 수 있는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과일채소 주스다. 덴마크 청미채 2종 가격은 200ml에 12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덴마크 청미채 그린’은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위, 양배추, 적피망 등이, ‘덴마크 청미채 옐로우’는 항산화 기능이 있다고 알려진 바나나, 파인애플, 당근 등이 들어있다. 20가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한 컵에 담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청미채는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영양공급 등을 자동 제어하는 스마트팜에서 365일 최적의 성장조건 속에 자란다. 특히 식물을 토양 없이 영양액을 공급한 물에서 키우는 수경재배 농법으로 생산된다.

청미채는 수경재배에 사용되는 물 온도를 최적 수온인 18~20℃로 유지해 더욱 신선하며 식감 또한 아삭하다. 하루 10회 이상 영양액을 공급하고 시간대별 음악 테라피 농법을 적용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며 일반적인 상추보다 오랫동안 보관해도 신선하게 유지된다.

동원F&B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현대인들을 위해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 등 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과일채소 주스를 출시했다”며 “20가지 과일과 채소를 담은 과일채소 주스로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철호 기자 song@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