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서울 버스 체계 전환, 머리아파 타겠어?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1. 한국인 피랍
2. 신행정수도 국민투표
3. 태풍 디앤부
4. 버스노선표
5. 투팍 논쟁
6. 전두환 손녀
7. 새번호판
8. 대한뉴스
9. 이승복 오보
10. 몸만들기

(순위 제공 엠파스)

○…‘ 서울의 버스가 날아 다니게 된다’는 7월 1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장밋빛 기대보다 짜증과 불안만 가득한 시민들이다. 일주일 뒤면 기존 버스 체계와는 완전히 다른 번호체계와 노선의 버스가 길거리를 누비게 될 터인데, 새로 도입되는 체계의 장점만 홍보할 뿐, 정작 당장 필요한 새 버스 노선과 번호에 대해서는 홍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 버스노선표’를 찾는 네티즌들이 급증한 것도 이 같은 서울시의 빗나간 행정 방향을 보여주는 것. “ 답답한 사람은 버스 노선도 찾아 봐?!”

천지가 요동하는 수준의 버스 체계 전환도 의문으로 남는다. 대중 교통 개편과 관련된 모든 사업의 전면 개편을 불과 하루 이틀 앞두고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 전면적인 개편 수준이라면 시범 운행이 있을 법도 하지만 그와 관련한 어떤 얘기도 없다. 붉은 색의 중앙 차로 포장 공사를 하루 전날까지 한다니…. 버스 번호를 바꾸고 색깔을 바꾸면 다 바뀌는 줄 아는 모양. 새로 개편되는 버스 번호와 노선을 알 수 있는 인테넷 주소 www.bus.seoul.go.kr로.

29만원이 전재산이라던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씨가 고가의 성형수술로 도마에 오르더니 이번에는 전두환씨의 손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미성년자인 손녀의 재산이 ‘ 수십 억원’ 이라는 기사가 알려지면서다. 서민들이 충격과 함께 분노를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한 네티즌이 인터넷 게시판에다 ‘ 전두환 손녀’라는 검색어로 전씨의 손녀와 가족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된 것. 또 전두환 손녀의 미니 홈페이지의 주소가 공개되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려는 네티즌들의 접속이 폭주했지만, 현재로선 특별할 것 없는 다이어리 2건을 빼고는 모두 삭제되거나 숨겨진 상태다. 과연 스타 가문답군.


입력시간 : 2004-06-23 16:04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