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코너는 정계 재계 연예계의 장막 뒤에서부터 시장바닥에 이르기까지 시중에 회자되는 따끈따끈한 소문을 독자에게 전하는 지면입니다. 진위(眞僞)에 상관없이 ‘XX 소문이 나돈다’는 사실 그 자체를 알림으로써 터무니없는 루머가 확대 재생산되어 우리 사회를 왜곡시키는 폐해를 차단하려는 취지도 담고 있습니다.

■ 총선서 맹위 떨친 기독교계의 파워

이명박 대통령의 등장과 함께 ‘장로 대통령’‘소망교회 인맥’등 정치권에서 기독교의 힘이 새삼 주목 받는 가운데 4ㆍ9 총선에서도 그 영향력이 유감없이 발휘됐다고 한다.

경기 수원 영통에서 맞붙은 김진표(통합민주당)-박찬숙(한나라당) 후보의 경우 접전을 벌이다가 결국 3,000여 표차로 김 의원이 당선되었는데 이들의 박빙 승부는 누가 투표장에 많은 사람을 동원하느냐에 달려 있었다는 것.

그런데 수원지역의 기독교계에 막강한 힘을 미치고 있는 K목사가 막판에 김진표 후보를 적극 밀었다고 한다. 서울 강동구에서는 7만 명의 신도를 거느리고 있는 M교회가 한나라당 후보를 밀었다고 하는데 강동갑의 김충환 의원과 강동을 지역의 윤석봉 당선자 모두 M 교회에 다니고 있다는 것.

■ MB정부 장관 노무현 정권 따라하기?

임명 당시부터 화제가 됐던 A 장관이 보좌진을 구성하면서 구태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노무현 정부에서 도입한 장관보좌관제도는 그렇지 않아도 본래 취지에서 벗어나 자기 사람 심는 제도로 악용돼 직원들의 불만을 사왔는데, A 장관이 이를 그대로 답습하는 행태를 보인 것.

A장관은 3급 여성 보좌관과 다른 한 보좌관(4급)을 외부에서 데려왔으며, 이 3급 보좌관 역시 자신이 아는 외부 사람을 데려와 장관 비서실에 배치했다고.

지난 정부에서 정치바람을 타고 들어온 부처 내 인물들을 정리하지도 못한 채 외부에서 자기 사람을 데려다 심는 A장관의 이런 행태는 새 정부의 공무원 감축 공약과 상반되는 것일 뿐 아니라, 이렇게 되면 결국 하위 기능직만 구조조정 당할 공산이 커져 하급직들의 분위기가 싸늘해지고 있다고 한다.

■ 지난 정권 특혜 기업들에 사정 칼바람 소문

대검찰청은 국민의 정부에서부터 참여정부에 이르는 지난 10년 동안 벌어진 각종 기업비리 의혹에 대한 정보를 재정리하고 있다고. 중수부장 지시로 이뤄지고 있는 이 작업은 지난 정권 동안 각종 비리와 특혜를 통해 부를 축적한 기업에 대한 단죄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한다.

총선이 끝나면서 우선 공공기관과 공기업 등에 대한 대대적인 사정작업을 단행한 후 국민정서를 고려해 악덕 대기업에 대한 사정 활동도 검토 중이라는 것. 주요 대상은 지난 정권 동안 가장 많은 특혜와 성장을 한 기업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1차적으로 운송분야의 A그룹, 다음으로는 여러 건의 인수합병(M&A)을 통해 몸집을 키운 B그룹이 거론되고 있다고 한다.

■ MB정부서 낙마한 고위 인사의 권력욕

MB정부 초기 낙마한 한 고위 인사의 권력욕이 뒤늦게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있다. 자신을 비롯해 집안 사람의 이름으로 전국에 수십 필지를 가진 땅부자인 게 드러나 여론의 뭇매를 맞다 물러난 이 인사는 2004년 총선에서 한나라당 비례대표 후보로 내정되었다가 아들의 병역미필 사실이 드러나 눈물을 삼키며 반납했었다고.

그래서 이번에는 외국에 있는 서른 살이 넘는 아들을 불러들여 군대도 보내는 등 온통 아들 병역문제만 신경을 썼다가 다른 데서 일이 터진 것. 한편 국내 대표적인 우익단체의 수장은 이명박 집권에 대비해 이 인사를 단체의 고위직에 앉혔다가 그가 낙마하는 바람에 허탈해 하고 있다고 한다.

■ 친박 지자체장들 공천 못 받을까 안절부절

18대 총선 이후 한나라당 친박근혜 지자체장들이 안절부절하고 있다고 한다. 올 초 이명박 대통령이 영남지방을 순회할 당시 대표적 친박계인 K 지자체장을 서먹하게 대한 것으로 비쳐진 가운데 최근 총선에서 친이(親李) 인사가 중심이 된 한나라당이 과반을 넘기자 친박계 지자체장들 사이에 2010년 지자체 선거에서 공천을 받지 못하는 게 아니냐는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K 지자체장의 친동생은 지난 총선에서 유력한 후보였음에도 공천 초반에 탈락해 그러한 우려를 부채질하고 있는 것. 그래서 최근 지자체장들 사이에 친이계에 줄을 서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