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전 의원/연합
1일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토론에 대해 “안철수 후보도 (표의) 확장성을 강조했기 때문에 (토론 제안을) 당연히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 전 의원은 국민의힘 경선 기간에 매주 1회씩 1:1 토론을 할 것을 안 대표에게 제안한 바 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대표 입장에서도 나중에 야권 후보를 대표선수로 결정할 때 또 더 중요한 것은 본선에 가서도 유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금 전 의워은 또 “중도층 지지층은 중도층 지지층대로 붐업을 하기 위해서 제3지대 경선을 하자는 것”이라며 “토론을 하고 경선을 해서 관심을 받기 위해 제안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야권이 이렇게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의견 교환도 하고 치열하게 토론도 하면 본선에서 이길 수 있다”면서 “그런데 누가 지지율이 높고 어떤 식으로 해야 되냐 이것만 가지고 싸우면 (야권은) 승리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유권자 입장에서 ‘민주당에 질렸는데 역시 야당도 별거 없구나’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자신의 서울시장선거 출마에 대해 “저처럼 우리 편이 하는 거라도 틀렸을 때는 틀렸다고 말을 하고 상대방이 하는 거라도 저런 얘기는 들어야 된다고 얘기하는 사람이 없다”며 “이런 리더십이 진짜 서울시민의 삶을 향상시키고 민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노유선 기자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