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제공)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때리기’가 윤 전 검찰총장 사퇴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다. 추 전 장관은 11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특혜 분양 의혹과 관련, 윤 전 총장을 겨냥해 “‘윤석열 패밀리’ 연루 의혹에 어떤 입장인지 궁금할 따름”이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윤 전 총장은 대가성 뇌물수수 혐의를 받던 절친 석동현 변호사를 의형제로 알려진 '소윤' 윤대진 부산지검 2차장이 덮어줬다는 '윤석열 패밀리' 연루 의혹에 대해 어떤 입장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추 전 장관은 "엘시티에 법조계 정관계 인사들이 연루됐다는 것이 알려진 것은 2017년"이라며 "이영복 엘시티 회장이 석동현 변호사에게 3억원을 줬다고 진술했는데, 검찰이 무혐의 처리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보도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 절친으로 알려진 석 변호사가 차린 로펌은 '대호법무법인'이다. 대호는 윤 전 총장 별칭이자, 항간에 알려진 윤석열 대통령 만들기 '대호프로젝트'를 연상케 한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2017년 상반기 대통령 탄핵과 조기 대선으로 국회와 정치권이 어수선할 당시 검찰과 법원이 제식구가 연루된 법조비리 사건을 덮기로 했다는 세간의 의심을 피할 수 없어보인다"고 주장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