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사진)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사진=연합뉴스)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 보상 의혹과 관련해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김 직무대행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 후보가 측량 현장에 있었다는 것은 내곡동 땅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었다는 것으로 이 사건의 본질적 내용”이라며 “이제라도 분명히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오 후보측은 한국국토정보공사(LX)에 정보공개를 신청한 결과를 전하며 내곡동 땅 측량 당시 서류상 입회인에 오 후보의 이름과 서명이 없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김 직무대행은 “언론보도에 따르면 입회 서명을 한 사람은 큰 처남이 아닌 장인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다”며 “오 후보 측의 해명이 또다시 거짓말로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들 앞에서 더 이상 거짓 해명으로 유권자를 기만하지 말길 바란다”며 “오 후보는 본인이 한 말에 책임을 지고 약속대로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부터 소속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를 선제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 직무대행은 “오늘 국민권익위원회에 당 소속 국회의원의 부동산 소유 및 거래 현황에 대한 전수조사를 의뢰했다”며 “권익위의 전수조사 결과를 있는 그대로 공개하고, 문제가 있는 의원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적, 정치적 책임을 물을 것임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