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승리를 위해) 모든 후보를 받아들이고 제련하여 더 단단한 후보, 튼튼한 후보, 배출하겠다”며 “우리 당 밖에 계신 여러 후보와 세력을 하나로 뭉치지 못한다면 내년 대선의 승리를 기대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나 전 의원은 “좋은 후보들이 국민들 앞에 돋보이고, 국민 눈높이에 맞게 더 깎고 다듬어질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멋진 무대, 훌륭한 인프라가 되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이 같은 인프라를 ‘용광로 정당’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지역, 세대, 계층, 가치의 차이를 극복해 모두 녹여내겠다”며 “그를 위해 대선 경선 과정을 파격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고 공언했다. 대선 후보 배출 과정에서 당내 경선을 거치지 않고 범야권 예비후보를 대상으로한 대규모 경선을 실시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대선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가진 선거라해도 결코 과언이 아니다”라며 “개인이 억압되고, 잘못된 기계적 평등이 강요되며 포퓰리즘 실험으로 온 국민이 희생되는 힘든 대한민국으로 계속 가느냐 그 갈림길”이라고 강조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