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집권할 때 코로나 대책 수립하기 위해 선대위서 검토하는 사항"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주간한국 이재형 기자=대선취재팀] 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에 대한 손실보상을 위해 회동을 하자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제안에 대해 "민주당과 협상하기 위한 대상이 아니다"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코로나 손실보상 100조원 검토'에 대해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돼 집권할 때 바로 코로나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선대위에서 검토하는 사항"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민주당이 생각하는 대처 방안과 우리가 생각하는 대처 방안이 같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향후 손실보상 규모에 대해 김 위원장은 "코로나 진행 상황을 봤을 때 어떤 경제적인 결과가 나올지 예측이 불가능하다"며 "보다 많은 재원이 필요해 50조원을 넘어서 100조원 기금이 필요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 사태가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전개되는데 선거 과정에서 국민들 심리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선대위도 코로나 사태를 팔로업할(챙길) 기구가 하나 설치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송 대표는 전날 김 위원장의 '100조원 규모 코로나 손실보상' 발언과 관련해 "소상공인을 두텁게 지원하자는 취지에는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민주당에서 송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 국민의힘에서 김종인 위원장과 김기현 원내대표간 4자 회동을 제안한 바 있다.

이재형 기자=대선취재팀



이재형 기자=대선취재팀 silentro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