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명식을 앞두고 시운전 중인 '한진 수호'호
한진해운이 지난달 27일, 국적 선사로는 최대 규모인 13,100TEU급 컨테이너 사선인 '한진 수호(HANJIN SOOHO)'호와 용선인 '한진 아시아(HANJIN ASIA)'호의 명명식을 거행했다.

이날 오전 현대중공업 울산 조선소에서 한진해운 최은영 회장, 김영민 사장과 현대중공업 이재성 사장, 김외현 부사장 등 관련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한진 수호'호와 '한진 아시아'호의 첫 출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진 수호'호와 '한진 아시아'(366m)호는 맨하탄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380m)의 높이에 맞먹는 초대형 선박으로 20피트 크기(길이 약 6미터)의 컨테이너 약 1만3,100개를 적재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차례대로 4월 1일과 15일 아시아-유럽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진 수호'라는 선박명은 한진해운이 세계 TOP 10, 국내 1위의 선사로 발전하는 초석을 마련한 故 조수호 회장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명명하였다.

이날 명명식의 대모(Godmother)는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이, 기념사는 김영민 사장이 맡았다. 김사장은 "세계 해운에 변화와 도전이 필요한 때"라며, "경쟁력 있는 선박을 확보하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세계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