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장학사업 등 전방위적 사회공헌활동

STX장학재단이 지난 2월 28일 '2012년 STX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STX장학재단 이사장, 사진 앞 줄 왼쪽에서 3번째)이 32명의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STX그룹 제공
STX그룹(회장 강덕수)은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사회적 책임과 공공적 책임, 환경적 책임을 다해 신뢰받는 기업이 돼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STX 전 계열사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기초해 지난 2006년 설립된 STX장학재단은 총 출연 규모가 314억 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장학재단으로, 현재까지 231명의 국내 장학생과 62명의 해외유학 장학생을 배출하며 국내외 장학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STX장학재단은 국내 장학생 모두에게 등록금 전액과 매월 학업보조금으로 50만원씩 지원하고, 해외유학생에게는 연간 약 5만달러를 지급한다.

STX는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에도 열심이다. 그 중에서도'STX와 함께하는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은 가장 대표적인 사업이다.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는 지난 2008년 9월 국내 최초로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문을 열었다. 이어 창원, 부산, 구미, 대구, 충주, 안산 지역에 총 7개의 다문화어린이도서관을 차례로 개관해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TX는 임직원들의 '참여형' 활동도 활발하다. 매 년 2회씩 그룹 전 임직원이 사회 각지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3주간 자원봉사대축제를 펼치는 'STX 해피볼룬티어위크(STX Happy Volunteer Week)'는 STX의 대표적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 해 여덟 번째를 맞이한 'STX 해피볼룬티어위크'는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 7,400여 명이 참여하는 봉사축제다. 이 기간 동안 STX 임직원들은 결식아동,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장애우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비롯, 농촌 지역의 일손 돕기 활동, 헌혈 봉사 등 총 204개 프로그램에 릴레이식으로 참여한다.



송응철기자 sec@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