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기업 봐주기' 논란후 임대 구설

검찰이 김광준 검사를 구속 기소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최근 검찰 주변과 정치권 일부에서 "비리검사가 추가로 더 있으나 검찰이 내부적으로 이들의 비리를 은폐했다"는 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야권을 중심으로 한 정치권에서는 검찰 고위급 인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검사장이 A기업으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것으로 검사장의 부인이 서울 부자 동네로 소문난 건물에 A기업으로부터 세내서 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 "일반인은 임대가 거의 불가능한데도 불구하고 부인이 약국을 임대한 것은 석연치 않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재벌 수사를 책임지는 검사장이 A기업으로부터 특혜를 받은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것은 그래서다.

문제의 건물 지하 1층에는 검사장 부인이 운영하는 약국을 비롯해 식당, 그리고 편의점 등 3개의 상가가 입주해 있다. 특히 이 빌딩에는 여러 개인병원이 입주해 있는 가운데 약국은 부인이 운영하는 게 유일한 것이어서 '독점형 알짜'라는 말도 나온다.

검사장은 2010년, 2011년, 2012년 고위공직자 재산신고 때 신고했지만 소재지의 빌딩을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

더욱 의심되는 것은 검사장이 A기업과 관련된 수사에 참여했다는 사실이다. 당시 검찰 수사는 '봐주기 수사'논란을 낳으며 마무리됐다. 수사 관련 핵심인물 가운데 특별히 처벌받은 이가 없었다.

대검은 2002년 A기업의 자금이 정치권에 흘러들어간 사실을 밝혔으나 관련인물을 단 한 명도 사법 처리하지 못하고 수사를 종결했다.

이와 관련해 검찰 주변에서는 검사장이 최근 자리를 옮긴 것을 두고 "피신시킨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보내고 있다.



윤지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