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입주민 특화시설 '눈에 띄네'대단지 커뮤니티 프리미엄

지역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거창 코아루 에듀시티 2차’에 다양한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시설이 계획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첨단 관리 시스템과 커뮤니티 등은 주로 서울ㆍ수도권 등의 랜드마크 대단지에 도입됐던 것으로, 실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지하 1층에 마련되는 베스트 커뮤니티 시설에는 다양한 운동기구가 갖춰져 따로 외출하지 않아도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가 조성되며, GX룸에서는 이웃과 함께 유산소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북카페와 작은 도서관, 그리고 그린에 나가지 않아도 자유롭게 퍼팅연습이 가능한 실내 골프연습장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 특화 시설과 최첨단 시스템은 랜드마크 아파트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탁 트인 중앙광장은 계절에 따라 흐르는 바람길과 햇살을 누릴 수 있으며 산책로와 조경 역시 체계적으로 갖춰질 예정이다. 또 주차장은 지하 위주로 배치했으며 단지 내 주차공간의 약 30%는 대형 차량을 배려한 넓은 면적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거창 코아루 에듀시티 2차는 단계별 CCTV와 원격 검침, 대기전력 자동차단, 에어컨 배관, 일괄 소등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시설이 마련된다. 또 입주 전 충분한 난방으로 베이크 아웃을 실시, 새집 증후군 걱정 없는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거창 최초의 팬트리(일부 타입)마련, 통풍에 유리한 3.5~4Bay 설계, 실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대 평면 구성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신탁이 경남 거창군 거창읍 일대에서 선보인 ‘거창 코아루 에듀시티 2차’는 전용면적 전용 59~119㎡ 388가구로 구성됐으며 지난 2011년 10월 기분양한 1단지(455가구)와 함께 총 843가구 규모의 거창 최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거창 일반산업단지와 승강기밸리, 법조타운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은 거창 버스터미널 통합(2014년 예정)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지며 거창IC와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갖춰졌다. 또한 다양한 야외 운동기구와 그린 산책로, 하늘못, 인공호수, 중앙광장 등이 갖춰진 거창 스포츠파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거창 코아루 에듀시티 2차’ 견본주택은 경남 거창군 거창읍 대평리 1005-62번지 일대 거창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했으며 현재 2013년 12월까지 계약하는 정당계약자에 한해 5돈 황금열쇠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분양문의 : 055-942-2600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