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덴바이오벽지

㈜에덴바이오벽지(대표 남윤석)는 침엽수 생목분과 황토 일라이트(Illite)를 기본소재로 원적외선과 피톤치드를 방출하고 습도조절효과가 있는 벽지를 생산·판매하는 친환경 중소기업이다. 벽지업계 최초로 환경부 인증 환경마크를 획득한 에덴바이오벽지는 천연소재의 기능성을 활용해 제품을 만든다.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공인기관 실험 결과 각종 유해물질과 일반세균을 제거하는 항균율 99.9%, 탈취율 89.7%, 몸에 이로운 원적외선 방사율 93.1%, 기능을 겸비한 다양성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맞아떨어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에덴바이오벽지는 나무 흙 꽃잎 등을 주원료로 만들어 아토피 등을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폼알데하이드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일반 벽지와 달리 불에 태워도 유독성의 그을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순수 재만 남는다.

이 기업은 2012년에는 벽지 최초 국무총리 표창, 정부조달우수제품 등록, 녹색기술 인증 등 제품의 우수성이 국내외로 알려지면서 중국 정부가 친환경 제품에만 주는 그린스타(green star) 마크를 받은 국내 유일한 벽지업체가 됐다.

에덴바이오벽지는 참솔벽지, 산소벽지, 쑥벽지, 라벤더벽지, 삼림욕벽지 등 100여 종의 친환경 천연벽지를 생산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남윤석 대표는 “우리 제품은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 피부염과 비염, 천식 및 만성두통, 불면증, 안구 건조증 등에 개선효과가 있다””며 “소나무, 편백나무, 숯, 녹차, 쑥, 허브 등과 천연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 친환경 벽지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림욕 효과로 쾌적한 실내공기를 만들고 생체리듬을 활성화해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