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스엠

㈜엔에스엠(대표 정상국)은 경기도 화성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초정밀 나노합성기술을 이용해 도전성과 IT산업용 대전방지 관련 소재를 개발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전도성고분자, CNT 나노실버, 그래핀 등의 합성 및 분산기술을 이용한 전기 전도성 코팅제 제조기술에 특화된 이온 콤플렉스 폴리머 타입 대전방지제 중합 기술은 이 분야 최고 기술력을 자랑한다. 또 ESD 및 도전성응용 제품 제조 기술도 뛰어나 경쟁력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ESD package, Clean Room Hardware, ESD Plastics 등을 생산하면서 경쟁력을 높여 왔다.

2010년 설립 이래 국내시장 확장에 노력해온 이 회사는 중국 소주, 천진, 남경, 동관에 법인을 설립하고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이어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등지에 지사를 두고 해외시장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497억원을 올린데 이어 올해는 8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기술연구 개발(R&D)에 많은 노력을 해왔기에 가능했다.

개발 제품은 삼성, LG, SK 등 국내 주요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컴퓨터, 스마트폰, 반도체, IT전자기기 부품, 각종 모니터에 적용되고 이들 거래 기업들은 엔에스엠을 우수 협력업체로 인정할 정도로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상국 대표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원재료 가공 응용기술은 원료에서 2, 3차 제품생산까지 가능하다"며 "나노 유-무기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한 도전성 소재의 투명성, 전도성, 상용성 등 전기적, 물리적 성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술이 탁월하다"고 말했다.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