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순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의 막말 리트윗이 논란이 된 가운데 보수단체가 규탄집회를 열었다. 변희대 미디어워치 대표 트위터
'임순혜' '임순혜 화형식'

임순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보도교양특별위원회 위원이 트위터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비하 발언을 리트윗해 논란이 된 가운데 21일 임 의원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

임순혜 위원은 지난 18일 자신의 트위터에 '경축! 비행기 추락 바뀐애 즉사'라고 적힌 손팻말 사진을 리트윗해 논란을 자초했다. 임순혜 위원은 "우와. 바뀐애가 꼬옥 봐야 할 대박 손피켓. 무한 알티(RTㆍ리트윗)해서 청와대까지 보내요"라고 글을 남겼다.

해당 손팻말은 박근혜 대통령을 '바뀐애'라고 비꼬았을 뿐 아니라 '비행기 추락' '즉사' 등 극단적인 표현을 담고 있어서 논란이 커졌다.

논란이 커지자 임순혜 위원은 사과했지만, 분노한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임순혜 규탄 집회'를 열겠다고 선언하며 이를 실행했다.

변희재 대표와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 대표는 이날 오후 3시 10분쯤 서울 목동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건물 앞에서 '임순혜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변희재 대표는 현장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상황을 전했다.

변희재 대표가 직접 올린 사진에는 황장수 대표와 마네킹 하나가 서 있다. 마네킹에는 '막말녀 임순혜'라고 쓰인 피켓이 붙어 있으며 임순혜 위원의 얼굴이 프린트 돼 있다. 변희재 대표는 "임순혜 화형식도 하나 봅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변희재 대표는 사진 한 장을 더 올렸는데, 이 사진에는 보수대연합이 '저주녀 임순혜 즉각 사퇴'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나와 시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네티즌은 "임순혜도 잘 한 것 없지만 변희재도 정말 심하다" "변희재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임순혜 변희재 왜 이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