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악의 개인정도 유출 사태로 인해 시민들이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 캡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 3사에서 사상 최악의 개인정보 대량 유출 사태가 발생하면서 고객들이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다. 급기야 고객들이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http://clean.kisa.or.kr/)로 몰리고 있다.

22일 오전 9시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한다. 한꺼번에 수 많은 시민들이 접속들 시도했기 때문이다.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홈페이지는 주민등록번호 이용 내역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공공 아이핀 등 4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하면 된다.

인증이 완료되면 SCI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 한국신용평가정보 등 3개 신용평가회사에서 제공하는 주민등록번호 이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1개월에 3회까지 무료로 주민등록번호 이용 내역을 살펴볼 수 있어 유용하다.

만약 회원탈퇴 등 요청을 거부한 웹사이트 주소를 모른다면 '주민번호 클린센터 이용 안내문의' ① 내 주민번호 이용 내역 확인 방법 ② 회원탈퇴 요령 등을 참고해 회원 탈퇴 및 삭제를 신청하면 된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