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역세권 프리미엄에 중도금무이자 혜택까지

서울·수도권 주요 지역 분양시장에만 불었던 훈풍이 기존 아파트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전세를 찾던 전세수요자들의 매매전환으로 각 중개업소마다 매매를 문의하는 전화가 늘었으며 집주인들은 팔려고 내놨던 매물들을 거둬들이고 있다.

이는 취득세 영구 인하와 리모델링 수직증축 허용에 이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등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수도권 전세난과 함께 김포도시철도 착공소식으로 김포 부동산에 온기가 돌고있다. 부동산 규제 완화 이후 시장 분위기가 한층 좋아지고 있는데다 서울권으로 연결되는 교통망 구축사업들이 하나둘씩 가시화되고 있어서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분양 중인 ‘김포풍무 푸르지오센트레빌’은 점차 미분양 계약이 늘어나고 있다.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분양 중인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김포도시철도 가칭 풍무역(2018년 개통예정)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두 정거장만에 김포공항역으로, 김포공항역에선 서울 지하철 5호선,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을 할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하면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자동차로 50분 소요되는 것이 28분으로 단축된다. 또한 김포공항역에서 공항철도 및 지하철 9호선을 환승하여 이동할 경우 김포 도심에서 서울역과 강남까지 1시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도로교통망으로 올림픽대로을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까지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져 김포한강신도시보다도 서울접근성이 뛰어나게 된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총 5000여 가구(예정) 중 1차 분양 물량 아파트 23개 동의 전용면적 59~111㎡형 2712가구를 분양중이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춘 특별혜택으로 중도금 무이자가 시행중이다. 기존 계약자 역시 분양가 5%인 계약금만 내면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로 융자받을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만으로 전용 84㎡기준 약 1100만원의 이자 비용이 절약된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보육특화 단지로 설계되 단지 내 어린이집은 지하 1층~지상 2층 1715㎡ 규모로 220명의 아이를 수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아동복지학부로 유명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또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2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연계돼 최고급 보육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유치원 또한 숙명여대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 정서발달을 위해 숲과 연못에 둘러싸인 보육시설 주변으로는 어린이 자연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한 야외학습원(Library Garden), 향토유실수원, 수변생태학습장, 유실수원&호기심동물원, 어린이 수목학습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우수한 학군으로 김포 3대 명문고로 불리는 김포고·사우고·풍무고가 단지 인근에 있다. 풍무초를비롯 2012년도 대한민국 최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된 혁신학교 신풍초도 가깝다. 또 사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평면에 있어서도 자녀의 보육·교육에 맞춤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내 일부 구조는 4베이구조로 자녀방을 전면에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 했으며, 알파룸을 제공, 침실 또는 다른 공간으로 쓸 수 있도록 했다. 알파룸은 주택형에 따라 수납·학습·서재·놀이 및 가족소통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은 지하 2층~지상 2층 6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 에듀존, 컬쳐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골프연습장, 다목적실내체육관, 북센터, 티하우스와 게스트하우스까지 들어선다. 특히 휘트니스센터와 사우나가 지상 2층에 위치해 있어 단지 내 수공간인 외부풍경 감상이 가능한 호텔급 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몰(김포공항), 홈플러스(풍무), 김포시청, 우리병원, 김포아트홀, 풍무다목적체육관 등이 위치해 있어 김포한강신도시에 비해 주변 인프라가 좋다.

또 인근에는 백화점·호텔·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영상문화복합도시 '한강시네폴리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와 5㎞ 거리에 경인 아라뱃길 김포여객터미널에 16만5000여㎡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가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대이며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1600-8223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