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남건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잔여세대 분양 중김포도시철도 착공과 강남행 광역급행(M)버스 노선 추가로 교통여건 크게 개선입주율 97%의 김포한강신도시 우남퍼스트빌커뮤니티 센터에 관심 집중

우남건설이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지난 2011년 입주를 시작한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지하2층~지상26층 규모 아파트 15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101㎡ 376세대, 114㎡ 485세대, 126㎡ 167세대, 140㎡ 168세대, 197㎡ 6세대 총 1,202가구이다. 중대형 평형의 대단지 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97%이상 입주를 마쳤고 일부 잔여세대에 대하여 회사에서 직접 분양 중에 있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하여 김포한강시도시 중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고, 올해가 입주 3년차로 김포한강신도시 첫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최근 입주를 시작한 운양동 등에 비하여 단지주변으로 초중고교가 위치하여 있으며 학원, 병원, 금융등 다양한 생활여건과 주변환경이 잘 갖추어져 김포한강신도시내에서 가장 살기좋은 아파트단지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제 입주를 시작한 운양동 등 다른 김포한강신도시에 비해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주변 서울이나 일산 대비 저렴한 전셋값은 물론 서울지역의 전셋값으로 즉시 입주가능한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지역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광역급행(M)버스 정류장이 있고 다음달 강남행 노선까지 추가되면 서울에서 불과 20여km 거리로 여의도 까지 약 20분, 강남까지 약 50분 정도면 이동 가능해 서울 도심지역 접근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단지인근에 올해 착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역사가 위치할 예정으로 2018년 개통시 김포공항역을 통해 지하철 5, 9호선 및 공항철도를 환승하여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가현초등학교가 단지에 바로 접해있고 고창중학교, 장기고등학교를 걸어서 통학 가능해 교육환경이 탁월한 것은 물론김포시청, 대형병원, 마트, 장기동주민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운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단지 가운데 지상에 차가 없는 대형 중앙공원은 물론 1km가 넘는 전용 조깅 트랙은 가현산 등산로와 연계되어 있고 16km 길이의 수로와 그 주변 공원이 조성 중에 있어 조류생태공원 등 인근의 각종 공원들과 함께 공원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여 실제 생활에 쾌적함을 더한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의 자랑은 바로 단지 지하에 위치한 커뮤니티시설이다.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도서관, 노래방, 카페테리아, 취미실 등의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헬스장, 탁구장,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샤워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최상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고 커뮤니티시설 이용료는 입주자 ID카드를 통해 관리비에 합산 청구되는 시스템을 통해 이용에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주말에도 가족들이 단지 외부로 나갈 필요가 없을 만큼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 단지 중 커뮤니티 시설이 가장 활성화된 단지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하다는 것이 입주자는 물론 주변 부동산 관계자들이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부분이다.

이런 한강신도시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핵심적인 위치에 자리한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최상의 동 배치를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내부의 원활한 통풍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각종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아이디어를 도입해 관리비도 공동관리비 기준 1㎡당 407원(2013.12 기준)으로 전국평균(650원)은 물론 경기도 평균(677원)보다 훨씬 저렴한 에너지 절감 실천 단지이다.

현재 잔여세대 분양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우남퍼스트빌’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분양사무실 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문의 1588-8035



한국아이닷컴 이동헌 기자 ldh14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