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월)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 ‘송파 와이즈 더샵’이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4일 만에 계약이 완료돼 화제가 되고 있다. 총 119개 점포 모집에 1200명이 넘게 몰리며 평균 청약률 10대 1을 기록했으며, 상가 1층 공급면적 27 ㎡ 점포 경쟁률은 49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것.

이 같은 성공 이유로 관계자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송파권역에 위치한 핵심 입지, 미니스트리트 조성 등의 특화 디자인 설계, 53.7%의 높은 전용률, 합리적인 분양가 등을 꼽았다.

상업시설의 경우 고정적 선호 계층이 있는데다 다른 수익형 부동산 상품과는 달리 한동안은 공급 과잉으로 인한 리스크가 적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서울 접근성까지 겸비했다면 투자의 ‘흥행보증수표’로 봐도 무방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로 위례신도시에서 작년에 분양한 ‘위례 1차 아이파크 애비뉴’는 분양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100% 분양완료를 기록했고, 2차 분양 역시 이미 80% 이상의 분양률을 보이는 등 알짜 지역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그대로 드러냈다.

입지, 디자인, 분양가, 전용률의 콜라보레이션… 최고 49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 이끌어 AM플러스자산개발이 시행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이 지난달 31일(월)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 4일 만에 계약 완료를 이끌어 냈다.

이 상업시설은 청약에서 최고 49대 1, 평균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선착순 청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초 단위를 다투는 접수가 잇따랐다. 청약 불패 지역으로 자리매김한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송파권역에 위치한 핵심 입지, 특화 디자인 설계, 합리적 분양가, 높은 전용률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트랜짓몰 내에서도 송파권역인 C1-4블록에 공급되는 이곳은 한쪽 면만 거리에 노출되는 일반적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달리, 이곳은 상업시설 안쪽으로 또 하나의 미니 스트리트가 조성돼 각각의 스트리트를 따라 상업시설의 양쪽이 모두 전면부에 노출되므로 더욱 많은 인구를 유입할 수 있다. ‘미니 트랜짓몰’의 중앙에는 시계탑이 있는 중앙광장도 조성돼 위례신도시의 ‘만남의 광장’과 같은 지역 내 명소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

높은 전용률과 합리적 분양가로 수익형 부동산으로서의 가치 ‘톡톡’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높은 전용률로 수요자들의 전폭적인관심을 끌었다. 3.3㎡당 평균분양가는 전면부 기준으로 1층 3500만원, 2층 1750만원으로 지난해 앞서 같은 곳에 공급된 단지의 상업시설보다 저렴하다. 여기에 보통 주상복합 상업시설의 전용률이 50% 이하인데 비해 53.7%라는 높은 전용률로 설계돼 3.3㎡당 평균 약 3500만원의 금액을 감안한다면 비용절감에 따른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중심인 만큼 ‘더블 역세권’ 입지도 빼놓을 수 없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을 연결하는 신개념 교통수단 트램은 트랜짓몰 내에 2개역이 조성된다. 이 중 한 개역이 ‘송파 와이즈 더샵’ 바로 앞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위례~신사선의 ‘위례중앙역(예정)’도 도보 약 5분 거리에 들어설 계획이다. 이로 인해 역을 이용하는 위례신도시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미래가치가 더욱 높다는 평이다.

‘송파 와이즈 더샵’ 윤달범 분양소장은 “‘송파 와이즈 더샵’의 상업시설은 상업시설에서 보기 힘든 중앙광장과 시계탑 등을 조성해 상업시설을 넘어서 수요자들에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며 “위례신도시 트랜짓몰 내에서도 더블 역세권을 끼고 있는 중심입지와 ‘더샵’의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만큼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중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파 와이즈 더샵’ 상업시설은 연면적 9,767㎡, 지상 1·2층, 총 127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분당선 복정역 1번출구에 위치한 ‘송파 와이즈 더샵’ 견본주택 내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02-400-6002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