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위너스톡 대표
증권전문방송 (주)위너스톡(이상일 대표; 필명 선제공격)이 지난 4월 26일 '2014 대한민국 의정 대상 및 창조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주식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시상은 대한민국 의정 대상 및 창조경영 대상 선정위원회와 시사경제매거진, 연합매일신문사, 문화경제가 함께 주최하고 나눔신문사와 유기농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후보자는 올해 대한민국의 각 분야에서 리더십을 가지고 활동함으로써 사회공헌에 혁혁한 기여를 한 인물들 중 국정운영과 경제분야에서 사회 각계 전문가들의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쳤으며, 국민들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인물인지를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

위너스톡은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성공투자를 향한 동행을 적극 펼쳐왔다는 주최측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위너파인더', ‘위너트레이더' 라는 실시간 종목 자동검색 프로그램과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개발해 투자자들의 니즈에 부응한 것이 수상에 큰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위너스톡 이상일 대표는 “창조경영대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앞으로도 투자자을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너스톡이 특허 출원한 위너트레이더는 주식시장에서 투자자들이 보이는 비이성적인 심리의 취약성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 즉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주된 이유인 잘못된 원칙과 매매습관, 심리 조절 실패를 극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위너트레이더 안에는 종목 발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급등주 자동검색기인 '위너파인더'가 탑재돼 있으며 이를 통해 급등주, 상한가주, 신규 상장주, 재료주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종목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한국아이닷컴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