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사는 40대 주부 A씨는 아이가 선천적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어 걱정이 크다. 더불어 10여 년 째 주기적으로 지출되는 병원비가 고액이라 경제적 부담까지 큰 상황이다.

의료비 지출은 자의적으로 줄이거나 늘릴 수 없는 항목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최선의 대비책으로 의료실비보험을 들 수 있겠다.

의료실비보험이란(실손의료보험)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리는 만큼 많은 혜택을 지니고 있다. 감기나 상해사고, 각종 질병 등 병원 진료비와 입원, 수술 등의 고액 지출에 사용된 금액을 실손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그 인기가 높다.

의료실비보험은 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나 병력이 있거나 현재 치료 중인 경우에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가입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입시기는 빠를수록 좋다.

실비중복여부는 실제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이므로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 되어 있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하여 보상된다. 이러한 점을 숙지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 하나만을 가입해야 한다.

또한 정확한 본인부담금, 보장기간, 특약보장 등을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은 본인부담금이 10%와 20%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보장기간도 15년마다 재가입으로 바뀌었으며, 갱신주기도 3년에서 1년으로 변경이 되었으므로 정확하게 이러한 점을 파악해야 한다. 특약보장의 경우에는 본인이 원하는 특약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으므로 어떤 것이 자신에게 필요한지를 숙지하고 설계를 해야 한다.

보험금 지급여부는 간단한 질병 등으로 통원, 입원 치료 시에도 보장이 되어 청구횟수가 잦은 것이 의료실비보험이므로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상 몇 가지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알아야 할 사항을 살펴보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의료실비보험의 비교추천이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최근 의료실비보험을 직접 비교해주고 추천까지 해주는 온라인 가격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research.jsp )가 등장해 의료실비보험 가입예정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가족, 어린이, 부모, 홈쇼핑, 노인 등의 특화되고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은 물론이고, 1만원대 단독형 의료실비보험 및 다양한 보장내용과 특약으로 구성한 완성형 의료실비보험도 비교추천이 가능하다. 거기에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LIG닥터플러스건강보험/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 현대해상 퍼펙트스타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 흥국화재 더플러스사랑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등 같은 인기 상품도 비교할 수 있다.

인기 상품에 대한 무료 상담문의는 물론, 신규가입 시 유의사항과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갱신주기, 보장 내용 축소에 대한 설명, 보험설계 무료상담, 다양한 보험 종류 비교와 만기 시 적립되는 의료비 특약의 반영 여부 등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도 공유하고 있으며, 요즘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한 성함,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도 상담이 진행된다. @hankooki.com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