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HLP

(주)정경HLP(대표 김춘오)는 국내외 15개 유명 브랜드 골프웨어를 제조자설계생산(ODM) 방식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하는 골프웨어 전문 기업이다. 2005년 설립된 이 회사는 업력은 짧지만 납기, 품질,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하고 국내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으며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왔다.

이 회사는 그동안 철저한 품질관리를 인정받아 FNC코오롱, 신한코리아 JDX골프 등으로부터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됐다. 김춘오 대표는 “우리가 공급하는 브랜드가 잘 팔리도록 좋은 옷을 만들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해 온 결과 지금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연구개발로 3건의 특허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난해는 유니폼 사업부를 신설해 고객의 폭넓은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골프 의류 제조에서 쌓아온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니폼과 단체복을 비롯해 토털 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가 만드는 유니폼 ‘지알로스포르쪼’는 활동성과 기능성이 뛰어난 골프웨어를 유니폼에 접목시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만들고 있다. 색상, 품질, 디자인이 좋아 거래기업으로부터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기존 제품에 비해 20%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 대표는 “생산제품의 국내 및 해외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세워 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재능기부,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회사 수익의 일정 금액을 기부와 후원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 나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