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대회 수익금은 상이소방관과 순직 소방관 가족 위해 사용

유디치과협회(유디치과)가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 마라톤을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함께 하는 소방인들의 축제인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에 공식 후원자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4월 8일에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2018 영웅마라톤대회는 현직 소방관과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이며, 올 9월에 예정된 ‘충주세계소방관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는 행사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기획한 행사로 유디치과가 공식후원자다. 이번 대회에는 마라톤 경험자를 위한 하프 코스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10km, 5km, 5km가족걷기 등의 코스가 있다.

또 마라톤 행사장에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소화기체험, 화재진압 시 사용하는 포스머신(헤머링) 타격 등을 해볼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현직 소방관들의 시범도 있을 계획이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같이 의료기관 화재 예방을 위한 교육, 소방관 및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다.

유디치과 관계자는 “조만간 세부사항을 논의해 상호증진 및 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곽호성 기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