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요업(주)

대림요업㈜은 1968년 정부투자법인 요업센타로 출발하여 주거 문화의 핵심 자재인 타일 및 위생도기를 생산, 공급하는 건축 자재 업체다.

창업 이래 기술 개발에 혼신의 힘을 쏟아 71년 업계 최초로 KS마크를 획득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99년엔 ISO19001(품질경영인증)을 취득하였다. 2004년 업계 최초 ISO14001(환경경영인증) 취득을 발판 삼아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환경경영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또한 일본과 이탈리아 등 선진 업체들과 기술 제휴 및 최신 설비 구축으로 세계 시장에서 건축문화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국내 최초로 ‘방오기술’이라는 신기술을 위생도기 제품에 적용,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원피스 변기의 완벽한 세척을 위한 국내 최초 가압제트 시스템도 개발, 위생도기 부속에 신기술을 적용한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대림요업만의 디자인으로 굿디자인(GOOD DESIGN) 인증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대림요업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사랑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무주택 주민들에게 무료로 집을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헤비타트)’ 운동에 참여, 적극 후원하고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에도 주력, 장애인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일터와 그들의 버팀목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