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텍㈜

알루텍(정은택 대표)은 알루미늄 외장재 전문 기업이다. 알루텍는 1997년 LG전선(현 LS전선)과 슈미들린 그룹의 합작으로 설립됐지만 현재는 LS전선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빌딩 외장재인 커튼월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인 슈미들린의 선진 기술을 흡수한 알루텍는 매년 30% 이상의 고성장을 이뤘으며 한국재무경영대상에서‘'을 수상하는 등 업계에서 브랜드 가치 상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성장 토대는 인적 자원과 품질 경쟁력. 구성원들 간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구축은 정은택 대표의 ‘(Open Mind)' 경영 전략 덕으로 개개인의 성장과 결속력을 유도하는 밑거름이 됐다. 업계 최초로 품질안전팀 내에 ‘(Happy Call Center)’ AS를 실현하여 ‘'을 실현한 바 있다. 정 대표는 “ 2010년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해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토털 외장전문업체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알루텍은 초고층 빌딩 및 주상복합빌딩의 커튼월 사업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창호 EX(엑스프라임)를 개발 완료하여 본격 시판에 나섰다. 알미늄을 소재로 한 가로등, 펜스, 난간, 방호 울타리 등과 함께 안정적인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