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링커스㈜

KT링커스는 KT계열사로 공중전화 사업과 무인 방범서비스를 하는 KT텔레캅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KT텔레캅은 1998년에 사업을 시작한 이래 7년 만에 보안업계 선두주자로 성장했으며 업계 최초로 최단 기간 20만 가입자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KT텔레캅은 전국적 사업 규모를 갖춘 국내 순수 기술력의 토종브랜드이다. KT의 최첨단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보안경비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명확한 제품차별화를 갖추었다. 그래서 일부 부유층만이 사용하는 ‘시스템’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제공하는‘서비스’라는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내며 ‘보안 서비스의 대중화’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GCSI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방범/보안부문 1위 수상이라는 성과로 나타났다.

지난해 3월 KT링커스 사장으로 부임한 박부권 대표는 KT링커스 내 품질경영을 도입하고 식스시그마 운동을 추진하는 등 열정이 넘치는 리더십으로 기업 내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있다.

박 대표는 최근 KT링커스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KT링커스 2010비전’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의 안전한 생활을 책임지는 보안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며, 시큐리티업계 1위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