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어스텍코리아㈜

쿠어스텍코리아는 1999년 12월에 100% 외국인 투자법인으로 출발한 반도체장비용 세라믹 부품 및 슈퍼컴퓨터 모터캐리어 전문 제조업체다.

99년 투자 당시 25억원의 매출에 그쳤지만 해외 시장 개척에 전력을 기울임으로써 매출이 6년동안 664%라는 경이적 성장을 기록하였다. 매년 100% 이상의 고속 성장을 달성한 셈이다.

올해 목표는 매출 250억원, 순이익 30억원 달성. 고객 만족을 위해 전 직원들에게 해외 전시회 관람 기회 등도 부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하여 직원들에게 국제 감각을 익히게 함으로써 품질, 납기,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회사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것.

쿠어스텍코리아는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하여 글로벌 기업인 IBM에 컴퓨터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중국, 일본, 대만에는 현지인을 위탁판매인으로 선정하여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회봉사 활동에도 적극이다. 지난 3년 동안 매달 회사가 소재한 관할 구역의 양로원에 정기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투명한 경영으로 최근 2년간 10억원 상당의 법인세를 납부하는 등 성실 납세에 중소기업으로서 기여도가 높다. 또한 쿠어스텍코리아는 노사관계도 안정되어 있는데 이는 노사협의회를 통하여 노사문제가 불거지기 전에 대화로 개선한 데 힘입은 바 크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