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5경주 ②홍바오=능력 검사 시 합격보다는 전력을 은폐하며 통과에 의의를 둔 말이다. 강도 높은 병합 훈련으로 완성도를 높이며 상태를 잘 만들었다. 발주 병행하며 의지도 보여 해볼 만한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6경주 ⑫빠삐용=승군 이후 강자 틈에서 꾸준히 전력을 보강하며 걸음을 늘려온 말. 탄력이 좋아 앞선이 강하지 않은 흐름의 전개에서 유리하다. 병합 훈련으로 스피드와 근성 보강해 상태와 걸음이 좋아져 강자 없는 편성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마필.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7경주 ③선두몰이=출발과 동반 훈련으로 걸음을 늘렸고,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도 더욱 좋아진 만큼 편성은 강하지만 배당으로 연결될 말이다.

9경주 ③럭키 섀리=기본 순발력을 보유한 말. 출발 훈련을 병행하며 스피드를 보강했고 힘이 차면서 투지도 더욱 강해져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6경주 ①야후비올라=실전 적응 중 빠르게 힘이 차고 있는 말. 직전 경주에서 오랜만에 입상에 성공해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준바 있다. 이번 경주는 상대 약해 관심마로 유력하다.

9경주 ⑨엘리누나=직전 경주 우승을 기록해 이번에 3군 승군 전에 임한다. 한층 강해진 상대로 인해 검증이 필요할 듯 보이나 편성상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고, 경주 좋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⑩아르누보=체구가 이상적인 능력마다. 능력 주행검사 때 가볍게 통과한 이상 실전에서는 말이 가면 가는대로 편안하게 운영을 해준다면 우승이 유력하다.

3경주 ⑩부마아트=기량은 있는 말이다. 능력 주행검사뿐만 아니라 데뷔전에서도 준우승을 거두면서 검증을 받기에는 충분했다. 이번 경주에서도 별다른 강자가 없어 자력으로 우승을 거두기엔 손색이 없다.

●9월 29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③비스트리=2연속 선행이 강한 편성에서 고전 했으나 감량 기수가 재기승한다. 강자 없는 암말 경주에서 선행이 약한 편성이라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가 앞선 승부를 노려 볼 입상 유력마다.

4경주 ⑥셈바왕=승군전에서 거리가 늘었으나 순발력과 지구력을 겸비한 잠재적 능력마. 능력 기수로 교체하고 강자 없는 편성이라 출발부터 밀고 나가 선행 버티기를 노려 볼 입상 유력마.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1경주 ⑪섀도우 헌터=직전 좌후지 파행으로 취소되면서 공백이 있었지만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을 다졌다. 탄력이나 상태도 확실히 좋아진 만큼 충분히 자력 입상이 가능하다.

6경주 ④케이어 센딩=동반 훈련을 병행하며 걸음을 늘린 말. 직전 대비 힘이 차면서 주행이 안정되고 투지도 강해진 만큼 편성이 그리 강하지 않아 충분히 입상 도전이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1경주 ⑪섀도우 헌터=실전을 치르면서 힘이 차고 있는 말.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경주 흐름이 빠르지 않은 가운데 강한 선행마가 없어 종반 역전 노려 볼 말로 유력하다.

7경주 ⑭티즈토리아=현군에선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말.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약한 상대를 맞이했고, 부담 중량 등 경주 여건도 좋아 입상을 노려 볼 관심마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⑭필승 예찬=신예 말이다. 능력 주행 검사 시 발 빠른 순발력을 겸비하고 있어 장래 가능성이 보이는 말이다. 어쨌든 데뷔전에서 나름대로 강력한 이미지를 심어 줄 것으로 보여 지는 만큼 우승을 노린다.

6경주 ②문학 탄환=데뷔전 때부터 기대를 모았던 준족이었다. 그러나 생각만큼 걸음을 보여주지 못해 안타깝기도 하다. 또 오랜 휴양으로 공백이 있다지만 기본 잠재력이 있어 첫 승을 거두는 데는 그다지 염려하지 안아도 된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