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은메달 해외 반응이 화제다. 사진=SBS
'김연아 은메달 해외 반응' '러시아'

김연아가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러시아에 금메달을 빼앗겼다. 이에 해외 언론과 피겨 팬도 분노하고 있다.

김연아는 21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4.19점을 받아 합계 219.11점으로 2위에 올랐습니다. 금메달은 합계 224.59점을 받은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차지했다.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점프 난이도가 김연아 보다 떨어졌지만, 수행점수는 오히려 더 높았다. 게다가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트리플 살코에서 두 발 착지를 하고도 기술점수가 김연아보다 5.85점이나 높았다.

미국 NBC 방송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공식 트위터'를 통해 "김연아 은메달, 소트니코바 금메달, 코스트너 동메달. 결과에 동의하십니까?"라는 글을 올렸다.

영국 BBC방송 캐스터는 김연아의 경기 장면을 중계하며 "금메달이 분명하다"며 극찬하다 예상보다 낮은 점수로 2위가 확정되자 놀라 말을 잇지 못했다.

AFP 통신도 이날 경기 결과에 대해 "러시아의 소트니코바가 김연아를 상대로 논란이 많은 금메달을 차지했다"는 제목을 내걸었다.

NBC의 올림픽 리서처인 알렉스 골드버거는 트위터에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오늘 훌륭했다. 하지만 김연아는 금메달을 도둑맞았다"며 강력하게 항의했다.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푸틴 보고 있나"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러시아 부끄러워 해야한다" "김연아 은메달 해외반응, 러시아 소트니코바 뻔뻔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bla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