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천연 재료인 해초로 깨끗한 피부 가꾸기


봄이 되면 몸도 나른해지고 입맛도 없어지는 등 신체는 민감하게 계절적 영향을 받는다. 특히 봄에는 건조한 날씨, 황사와 꽃가루 등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가 증가하고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져 피부 트러블도 많이 발생한다. 그래서 봄철 피부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실제로 26살의 K양은 몇 년 전 봄철 환절기에 갑자기 잡티와 여드름이 생기고 잔주름이 늘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 그 뒤로부터는 평소에 피부 관리를 꼼꼼히 하고 정기적으로 박피를 한다.

최근에는 ‘웰빙’ 열풍으로 K양과 같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천연재료를 이용한 해초박피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해초박피는 해초의 뛰어난 보습력과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성분을 적용하여 피부의 투명성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더욱이 천연 성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거의 없고 안전하다.

특별한 전 처치 없이 바로 시술이 가능한 해초박피는 100% 천연 해초 추출물의 가루 효소를 특수한 용액에 개어 피부에 도포한 후 피부 상태에 따라 4~10분간 마사지하게 된다. 시술 전에 마취 연고를 바르기 때문에 통증이 없고 시술 후 5일정도 지나면 피부의 표피 일부가 자연스럽게 탈락하며 그 때 병원에서 각질 유연제 및 진정마스크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질을 제거하면 된다.

마사지 하는 세기와 시간에 따라 박피의 깊이가 결정되며 모공, 색소 침착 부위는 보다 강한 강도로 시술한다. 해초의 진정작용과 상처 치유력, 그리고 보습작용 때문에 기존의 화학 박피에 비해 치료 후의 회복이 빠르며 해초 특유의 고급 영양소와 풍부한 미네랄로 피부보습작용 또한 탁월해 피지조절, 진정, 노화억제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초박피 시술 후 여드름 피부의 경우에는 여드름 치료를, 기미가 있는 경우에는 IPL퀀텀이나 이온자임, 바이탈 이온트 치료를 받고 모공이 넓은 경우에는 크리스탈 필링이나 일렉트릭필링을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햇살이 따사로워지는 봄철에는 자칫 피부가 쉽게 손상되기 쉬우므로 깨끗하고 고운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히 피부에 신경을 쓰고 관리해 주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좋은 방법이다.

장가연 원장 /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외과 www.anacli.co.kr

입력시간 : 2004-04-08 22:2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