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여름 준비를 위한 넥 케어


요즘 얼짱, 몸짱 등 미에 대한 가치 기준이 수시로 변해가고 있지만 예전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미인의 조건 중의 하나가 바로 가늘고 매끈한 목선이다. 날씨가 더워져 목선이 점점 더 깊게 파인 의상을 입게 되는 요즘,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목선으로 여름 준비를 시작하자.


- 베이직 케어

목은 얼굴의 연장선일까, 아니면 바디의 연장선일까? 목 부위에 훼이스용 제품을 사용할지 바디용 제품을 사용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것도 아니면 아예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목은 얼굴과 다른 피부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지선이 적으며 자외선과 찬 바람, 잦은 옷감의 마찰 등으로 연약해지고 건조해지기 쉽다. 또한 음식을 씹을 때나 고개를 돌리는 등의 잦은 움직임과 한쪽으로 치우쳐 자는 수면 습관 등은 피부 순환을 방해하여 피부 변화를 가속화시키기도 한다.

목 피부는 다른 부위의 피부와 달리 탄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순식간에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한다.


- 넥 케어 가이드

얼굴 나이와 목의 나이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평소에도 목을 얼굴과 동일하게 손질해 주어야 한다. 넥 케어는 피부순환을 촉진시키고 부족되기 쉬운 보습과 영양공급을 돕는 데일리 케어가 가장 중요하다. 넥 케어 전용 제품도 있지만 넥 케어 제품이 없는 경우 평소 사용하는 탄력 손실 방지 또는 탄력강화 에센스와 크림 등을 활용해 관리하여도 좋다.

얼굴은 20대, 목은 30대인 경우라면 더욱 넥 케어에 신경을 쓸 것. 다음과 같은 단계별 관리로 매끈하고 탄력 있는 목선으로 가꿔보자.


☞ Step 1 : 클렌징

클렌징 제품을 얼굴에만 사용하고 목은 빼 먹거나 물로만 세안을 한다면 No! 목 부위는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이므로 먼지와 노폐물 등이 남아 있으면 피부가 거칠어질 뿐 아니라 탄력도 많이 떨어질 수 있다. 세안할 때 클렌징 제품을 목 부위까지 사용하여 부드럽게 닦아내고 미온수로 헹군다. 마지막으로 차가운 물로 패팅하여 목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준다.


☞ Step 2 : 기초화장

화장수부터 에센스, 로션, 크림까지 얼굴에 사용하는 기초 제품은 목도 잊지 말고 꼼꼼히 발라주어 목 피부에 부족되기 쉬운 보습과 영양을 주도록 한다. 이때 넥 케어 전용 에센스나 크림을 사용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것만으로는 약간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랩을 목 부위에 10분 정도 덮어두자. 랩핑은 피부온도를 높여주어 피부순환을 촉진시켜 제품의 흡수를 더욱 높여준다.


☞ Step 3 :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에 노출이 되는 부위에는 모두 발라 주는 것이 좋다. 특히 목 피부는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는 부분으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변화 된다. 특히 짧은 헤어스타일이거나, 올림 머리 등을 할 때는 목 뒤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도록 한다.


☞ Step 4 : 넥 마사지

주 1-2회 정도 저녁 피부 손질시 넥 케어 전용 화장품이나 리프팅, 탄력 감소 방지 에센스나 크림으로 넥 마사지를 해보자. 마사지는 피부순환을 촉진시켜 매끈하고 탄력 있는 넥 케어를 위한 좋은 피부손질 방법이다.

1. 클렌징 한 피부에 준비한 스팀타월을 사용해 피부순환과 다음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도록 한다.

2. 화장수로 목 피부를 정돈한다.

3. 넥 케어 전용 제품 또는 탄력 감소 방지나 리프팅 기능의 에센스 혹은 크림을 사용하여 넥 마사지를 해 보자.

① 목이 파인 옷을 입을 때 양쪽으로 드러나는 쇄골의 앞에서 1/3지점을 3지와 4지로 가볍게 누르고 떼는 동작을 5번 반복한다.

② 양 손바닥을 번갈아 가며 목을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3번 정도 쓸어 내린다.

③ 오른쪽 손바닥으로 왼쪽 목 부위를 부드럽게 원을 그려주듯 마사지한다.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이때 목 앞쪽의 중앙에 튀어나온 부위는 마사지 하지 않는다.

④ 양 손바닥을 번갈아 가며 목을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쓸어 올려준 후 마지막은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쓸어 내린다.

⑤ ①번과 같은 방법으로 쇄골의 앞에서 1/3지점을 3지와 4지로 가볍게 누르고 떼는 동작을 5번 반복하여 마무리한다.

입력시간 : 2004-06-04 14:4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