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눈 밑 검은 그림자를 지우는 법


김진영 원장 /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 피부과 www.anacli.co.kr

‘병 걸린 여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28살의 K양은 환한 눈가를 갖고 싶은 것이 가장 큰 바람이라고 할 만큼 눈 밑 다크서클로 평소 고민이 컸다. 효과가 좋다는 각종 화장품을 이용하고 팩을 써도 효과가 그때뿐이며 생리기간이 되면 메이크업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외출하기조차 부담스러워 결국 병원을 찾았다고 했다.

이렇게 눈 밑 골이 진 부위 근처로 거뭇하고 그늘이 져 보이는 ‘다크서클(dark circle)’은 실제보다 나이 들어보이게 만들고 피곤하거나 아파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큰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유전적으로 눈 밑이 검은 사람도 있지만 대개는 신체적 피로나 자외선과 화장품에 의한 색소 침착, 그리고 눈 밑 지방으로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방법이 중요하다.

스트레스에 의한 다크서클은 붓는 현상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인데, 이 경우엔 냉ㆍ온 타월로 번갈아가며 찜질을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겨 바르고 아이 전용 클렌징을 사용하여 꼼꼼히 씻어주는 것이 좋다. 그 밖에 미백관리나 혈관레이저 등을 이용해 치료해 주어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눈 밑 지방에 의해 눈가가 검게 보이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주는 눈밑지방 재배치술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다.

눈 밑지방 재배치술은 가장 최근에 나온 수술 방법으로 결막을 통해 불룩하게 나온 지방을 아래로 펴줌으로 해서 눈 주위의 구조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결막을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흉터를 남지기 않고 수술부위의 눈이 꺼져 보일 염려가 없으며 시술 후 검은 눈 밑이 밝아지고 피곤해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에서 건강해 보이는 인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그러나 다크서클의 치료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원인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에는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유지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임을 기억하자.

입력시간 : 2004-07-30 11:15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