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마거릿 대처(87) 전 영국 총리 반대파들이 밀고있는 반(反) 대처송 '딩동! 마녀가 죽었다(Ding Dong! The Witch Is Dead)'가 UK차트 정상 턱밑까지 왔다.

반 대처파들이 대처의 죽음을 '축하하기' 위한 노래로 택해 음원과 음반 구매 운동을 벌이고 있는 이 곡은 최근 발표된 주간 UK차트 2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차트 컴퍼니가 집계하는 UK차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힌다.

앞서 반 대처파가 '딩동! 마녀가 죽었다' 음원 구매운동에 나서면서 해당 음원이 영국 아이튠스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음원 순위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 곡은 1939년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 삽입된 노래로, 반 대처파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 곡을 UK차트 1위에 올리자는 캠페인을 벌였다.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딩동! 마녀가 죽었다'가 5만2,605장 판매됐으며, 이는 UK차트 1위에 오른 DJ 듀크 듀몬트와 가수 A*M*E가 부른 '니드 유(Need U)' 판매량에 6,000장 가량 뒤진다고 전했다.

지난 8일 사망한 대처 전 총리의 장례를 앞두고 영국 사회는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며 죽음을 애도하는 쪽과 그가 공기업 민영화·노조 탄압 등으로 실업과 양극화를 심화시켰다며 비난하는 쪽으로 양분돼 몸살을 앓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