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부처해라 나는 중생할테니

보현 스님이 본격 구도소설인 ‘너는 부처해라, 나는 중생할테니’를 펴냈다. 세상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인기 가수 이경미가 비구니 보현스님으로 다시 태어나기 까지 겪었던 고행과 번뇌를 소설 형식으로 써 낸 것이다. 이 책은 세상과 절연하고 부처의 땅에서 다시 태어나야 한다는 의지로 이겨낸 순간들을 담담한 고백형식으로 엮었으며 깨달음을 얻기 위한 혹독한 수행과정을 여과없이 풀어내고 있다.

이 소설은 한 여인이 출가를 위해 한겨울 지리산 깊은 골짜기를 찾는 것으로 시작된다. 고달픈 행자생활중에 보현 스님은 석태라는 지체 장애인의 죽음을 보고, 자신이 거부했던 그의 죽음으로 인해 스스로를 자책한다. 혹독한 행자승 생활을 마치고 스님이 된 보현은 진정한 부처의 모습을 만나기 위한 만행의 길을 떠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숱한 깨달음을 얻게 된다. 찬섬, 7,000원.

◐보디가드

깔끔한 외모와 차가운 눈빛, 함부로 다가갈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카리스마적 인물….

요즘 매력적인 인기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보디가드의 모든 것을 소개한 책이 나왔다. 한국경호경비시스템의 백봉현 대표가 대통령, 외국 국가원수 등을 경호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이 책은 경호업무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를 분야별로 100컷 이상의 풍부한 사진자료와 함께 게재, 당장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경비지도사 시험을 대비하는 사람들과 각 대학 경호학과 지망생, 경호관련 전공자들에게도 쓸모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특별히 경호업무와 관련이 없는 일반인들도 부록인 ‘각종 생활안전예방법’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림미디어, 1만2,000원.

◐기업진화의 속도-클락스피드

기업이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공급자, 유통업자, 제휴 파트너들이 사슬로 연결한 동태적 네트워크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가를 소개한 책. 민미디어, 1만2,000원.

잘나가는 회사의 직원관리 포인트/잘나가는 영업인의 고객관리 포인트

미국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의 퍼디낸드 퍼니스 교수가 기존 인사관리와 영업방식이 지닌 허점과 그 대안을 제시한 책. 관리와 영업이라는 직무에 따르는 다양한 장애를 분석하고 그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시유시, 각권 7,900원.

◐살아남기, 근원으로 돌아가기

환경생태계의 위기, 에너지 위기, 식량위기 등 뿐만 아니라 인간성의 상실과 공동체의 상실이라는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위기를 맞고 있는 인류문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책. 두레, 9,000원.

◐일본에서의 세상사는 이야기

세살때 일본으로 건너가 가난과 차별속에서 성장, 아이치상은(愛知商銀) 이사장과 재일한국민단 아이치현 본부단장을 역임한 정환기씨의 체험적 인생론이 담긴 에세이집. 한국문원, 8,000원.

◐인터넷 자본주의 혁명

끝없이 내려가는 가격, 무한정 빨라지는 속도, 전세계가 호환가능한 표준화…. 자본주의 경제의 변화를 인터넷 혁명과 명쾌하게 연결시킨 책. 거름, 8,000원.

◐장신구의 역사

구석기 조가비 비드의 소박함에서 르네상스 금세공의 화려함과 아르누보 에나멜의 현란함에 이르기까지 유럽의 장신구 역사를 총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시공사, 1만2,000원.

◐에스메이의 일기

긴 방학을 마치고 처음 등교하는 날, 사회에 첫발을 들여놓는 순간, 자신의 피를 이어받은 아기를 처음 보았을 때…. 인생의 갈피마다 끼어들어 흐트러진 마음을 꼭꼭 여며주는 작지만 감동적인 일화를 모은 책. 세종서적, 7,200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