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작문 별거 아니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 메일의 교환이 빈번해짐에 따라 이제 영어 작문은 우리 생활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영어 회화나 영작문을 할 때 우리가 흔히 느끼는 것이 표현력의 부족이다. 단어를 많이 안다고 해도 그 상황에 맞는 적절한 영어 표현을 떠올려 말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즉 회화나 작문을 잘 할 수 있는 관건은 생생한 어휘를 얼마나 많이 구사할 수 있는냐에 달려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회화나 영작문을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실용 표현 어휘를 실은 책이다. 동사+명사, 형용사+명사, 명사+명사 등 결합 표현을 가나다순으로 실어 한영 사전처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 현지인(Native Speaker)이 직접 보통 속도로 두 번씩 읽은 녹음 테이프를 넣어 발음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게 한 것도 장점이다. 현암사, 테이프 3개 포함 9,800원.

◐ 디지털 경제를 지배하는 10가지 법칙

과거의 법칙들은 산산이 부서지고 있다.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일어나고 있는 최근의 경제혁명은 새로운 법칙을 요구한다. ‘디지털 경제를 지뱅하는 10가지 법칙’은 그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새로운 경제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알아둬야 할 기본 생존전략을 담고 있다.

이 책에 수록된 글들은 세계 최고의 인터넷 문화잡지인 ‘와이어드’에 이미 발표됐던 칼럼들이다. 당시 이 칼럼들은 ‘와이어드’에 소개될 때마다 톰 피터스 같은 경영학의 대가들과 전세계 기업의 싱크탱크 소속 연구원들, 경영 전략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뉴욕타임스로부터 위대한 사상사가라는 칭호를 받은, 와이어드의 수석 편집장이자 디지털 경제사상의 대변인인 케빈 켈리가 제시하는 새로운 법칙들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디지털 경제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의 의식을 깨워놓을 것이다. 황금가지, 9,500원.

◐ 희망을 파는 자동판매기

21세기가 시작됐지만 여전히 세상살이는 힘들다. 물질 문명에 찌든 샐러리맨들의 마음을 열게하는 29편의 성인용 동화를 담은 책. 좋은생각, 6,000원.

◐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삼성경제연구소의 수석연구원 3명이 쓴 브랜드 파워의 핵심전략 지침서. 브랜드 자산의 경제적 가치를 마케팅·재무 측면에서 분석했다. 삼성경제연구소, 8,000원.

◐ 신삼국유사

삼국유사에 담겨진 한국인들의 무의식을 분석한 책. 예술과 종교와 실생활이 어우러진 한국인의 심층과 그것이 꿈꾸는 초월적이고 요원한 곳을 현대인의 시각으로 되살렸다. 사계절출판사, 9,000원.

◐ 화첩기행2

서럽게 살다 기구하게 죽어간 이 땅 예술인들의 삶이 절절한 감성으로 표현됐다. 시같은 그림과 그림같은 이야기가 긴장을 자아낸다. 효형출판, 1만원.

◐ 뉴밀레니엄 생존전략

손병두 전경련 부회장의 경제수필. 지난 몇 년 동안 손부회장이 경제정책이나 기업경영에 관해 주장했던 자료들을 모아 정리했다. 손부회장은 국경이 무너지고 경제통합이 가속화되며 기술혁신과 기술패권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현실속에서 살아 남으려면 변화를 주도할 역량을 보이거나 변화에 순응하는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FKI미디어, 1만원.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