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상] 수능 마무리

11월15일은 대입 수험생에게 결전의 날이다.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는 날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입시의 짜릿함(?)을 맛보았겠지만 이날 만큼은 수험생의 날이다.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 홀가분함은 수험생 뿐만 아니라 수험생을 자식으로 둔 부모에게도 해방의 기쁨을 주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결전의 날을 둔 수험생의 긴장도는 극에 달한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정리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다. 열심히 공부해왔지만 며칠의 정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건강관리에서부터 각 과목의 최종정리까지 금쪽같은 시간만이 남아있다.

수험생의 긴장이 극에 달했다면 먼저 여유를 갖는 프로그램이 좋다. 조급함을 풀기 위해서는 평소 즐기는 취미생활을 하는 것도 좋고 간간이 신나는 인터넷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다. 단, 시험을 앞두고 총정리하는 시간만은 꼭 가져야 한다.

인터넷에서는 수험생의 마무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넷 교육업체가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능 관련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잘 선택하면 짧은 시간 안에 깔끔히 마무리할 수 있다. 값비싼 과외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 구석구석을 뒤져 황금같은 서비스를 받아보는 것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지혜다.

유니텔에 가입한 수험생이라면 `go 2001수능'에 들어가보자. 유니텔은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의 마무리 학습전략과 관련 정보를 위해 `2001년 수능정보센터(go 2001수능)'를 특별 서비스중이다.

`2001년 수능정보센터'는 대입뉴스, 수능 학습전략, 지난 수능 분석, 공부방법 상담 등 정보와 각 대학 입시요강, 대학·전공·학과 안내 등 수험생 관련 정보를 담고 있다. 유니텔은 이외에도 수능대비 총정리를 위한 원격강의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수능점수를 올리기 위한 마무리 특강 프로그램인 `메가스터디 수능특강'(go megastudy)과 정일학원의 `수능 족집게 문제풀이반'(go final2000) 등 과목별 핵심내용 정리와 적중 예상문제 등을 강의식으로 풀이한다.

교육평가 전문기관인 중앙교육연구소의 에듀토피아(www.edutopia.com)도 인터넷 수능 족집게 특강중이다. 하늘사랑(www.skylove.com)은 온라인 교육업체인 입시뱅크와 제휴를 맺고 자사 사이트를 통해 수능특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포털사이트 마이티스터디( www.MightyStudy.net)는 인터넷 실전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루넷(www.iroo.net)도 종로학원과 종로 학력평가연구소가 제공하는 콘텐츠로 온라인 수능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제2외국어 뿐만 아니라 수능 직후인 다음달 15일부터 논술고사에 대한 첨삭지도도 구성한다. 중고생 대상의 인터넷 교육방송 전문업체인 유에듀(www.uedu.co.kr)는 수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출제 예상문제 최종 마무리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대성(www.ds.co.kr)은 수능 최종 마무리 학습패키지인 `e스터디'를 서비스중이며 다음커뮤니케이션도 대입 관련 정보제공서비스(www.daeip.daum.net)를 통해 수능 족집게 특강 및 모의고사, 온라인 진로 적성검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논술미팅(www.nonsulmeeting.co.kr)은 논술시험에 대비한 인터넷 교육사이트로 논술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논술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논술시험이 대학입시에서 갈수록 중요성을 더하고 있어 수능시험 이후에도 이 사이트는 중요한 교재로 활용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마무리 학습은 저렴한 비용으로 유명 족집게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실전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학습내용을 직접 선택해 수능 마무리 계획을 짜보는 것도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이경우 전자신문 인터넷부 기자

입력시간 2000/11/07 20:13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