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돋보기] B2B 생존과 파워 외

◐ B2B 생존과 파워

21세기 신경제의 중심으로 떠오른 B2B의 전략과 성공 비결을 소개하고 있다. 최신 통계 자료를 제시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국내 B2B 시장의 흐름과 동향을 설명한다.

정부의 B2B 시장 활성화 대책 및 선결 과제, 21세기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 국내 B2B 시장의 저해 요소와 해결 방안, 등 디지털 시대에 최강자로 남는 전략이 들어 있다. 박종의ㆍ심은섭 공저, 명진출판 펴냄.

◐ 반지의 제용1,2

20세기 현대 판타지 장르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J.R.R. 톨킨의 대표적인 소설 작품. 소설 속에 지리, 인물, 언어, 역사 등 완벽한 가상 현실을 만들어 놓고 스토리를 전개해 가는 상상력과 치밀한 구성이 돋보인다. 켈트어와 웨일즈 방언을 위시한 북구 풍의 언어로 쓰여져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통찰력을 알 수 있다. 그간 삭제됐던 문단을 전부 복원한 완결판이다. 황금가지 펴냄.

◐ 아집과 실패의 전쟁사

우연과 실수로 전쟁의 승패가 갈린 10개의 역사적 전투를 다큐멘터리처럼 재현한다.

참전자들의 증언, 역사 기록, 지휘관의 회고록, 현직 지휘관들의 실전 경험 등을 바탕으로 각 전투를 재현한다. '하틴의 뿔전투', '바란세베스 전투', '워털루 전투'등의 큰 전투에서 승리와 패배의 원인 모두를 분석한다. 에릭 두르슈미트 지음, 강미경 옮김, 세종서적 펴냄.

◐ 가인 김병로 평전

대한민국 초대 대법원장인 김병로(1888~1964년)의 생애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전북 순창에서 태어나 성리학과 신학을 두루 섭렵했던 소년기, 항일 의병 투쟁에 참가했던 청년기, 조선 물산장려운동과 신간회 활동을 하던 성년기, 그리고 5ㆍ16군사 쿠데타 이후의 활동을 하던 노년기 등 가인 김병로의 한평생 인생 역정을 그리고 있다. 김학준 지음, 민음사 펴냄.

◐ 열한번째 사과나무 1,2

한 여자만을 평생 사랑한 한 남자의 순정과 눈물, 고독을 통해 사랑의 회복과 그것을 통한 인간 구원을 그린 서정소설. 잘 짜여진 서사와 문체가 돋보인다. 이용범 지음, 생각의나무 펴냄.

◐ 이이화/한국사 이야기

역사학자 이이화가 해방 이후 한국사 5,000년을 생활사 중심으로 기술하고 있는 역사 집필 기획 프로그램중 조선 후기편. '당정과 정변의 소용돌이''놀이와 풍속의 사회사''문화군주 정조의 나라 만들기'등 3권이 출간됐다. 한길사 펴냄.

◐ 역사의 비밀 2

독일 ZDF 방송이 지난 6년간 추적해 온 역사의 비밀 중 방송에 담을 수 없었던 역사학의 최신 성과를 화보와 함께 소개한다. 한스 크리스티안 후프 엮음, 이민수 옮김, 오늘의책 펴냄.

◐ 북한쪽 백두대간, 지도 위에서 걷는다

분단으로 갈 수 없는 백두대간 진부령 이북 구간을 사이버 산행 방식으로 설명한다. 주요 통과 지명과 역사 기후 명소 자연 풍속 문화 행정구역 문헌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이향지 지음, 창해 펴냄.

◐ 경제가 그런 거였나

경제학 초심자인 사토 마사히코의 질문에 전문가 다케나카 헤이조가 간결하고 명료한 해설을 붙이는 식의 경제 해설서. 최대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일본사회에서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리드북 펴냄.

입력시간 2001/03/27 21:3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