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돋보기] 신의 실수도 나의 꿈을… 외

◐ 신의 실수도 나의 꿈을 막지 못했다

중국 최고의 남성 무용수였다가 성전환 수술 후 여성 무용수로 변신한 조선족 진싱이 고백하는 자서전.

성 전환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택해야 했던 사정과 '대륙의 마사 그레이엄'이라 불리는 무용가로서의 예술혼 등 자신의 드라마틱한 삶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정직한 자기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일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깨닫게 해 준다. 중앙M&B 펴냄.


◐ 칼의 노래 1,2

사심 없는 충의로 가득찬 교훈적인 인생을 살다간 영웅 이순신을 그린 소설. 계몽과 흥미 위주로 다뤄졌던 기존의 이순신 이야기에서 탈피, 순결하지만 강인한 장수였던 인간 이순신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순신이 자신이 말하는 듯한 1인칭 화법으로 전개된다. 죽음과 시대의 격랑을 거슬러 올라간 한 남자의 비극적 일대기가 펼쳐진다. 김훈 지음, 생각의나무 펴냄.


◐ 한국인 이야기 1,2,3

삼국사기 이후 1,000여년간에 걸쳐 내려온 우리 민족의 가정 문제와 남녀간의 애정 생활을 설화를 근간으로 쉽고 재미나게 소개한다. 우리의 옛 문화 속에 녹아있는 해학과 기지를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자칫 천박하게 흐를 수 있는 진솔한 성 문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조상들의 지혜와 미담을 통해 점잖으면서도 위트 있게 보여준다. 김현룡 지음, 자유문학사 펴냄.


◐ 천재들의 실패

세계 최대의 헤지 펀드인 롱텀캐피털매니지먼트의 성장과 몰락을 다룬 경영 지침서.

월스트리트의 풍운아 존 메리워더와 두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명문대 교수 등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본 세계 금융시장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다. 현대 금융 이론과 투자 기법, 세계 자본시장의 구조와 동향, 그 핵심 인물의 가치관 등을 소개한다. 로저 로웬스타인 지음, 이승욱 옮김, 동방미디어 펴냄.


◐ 작은 죽음

13개 곤충의 성기와 생식 행위를 통해 여성의 굴절된 성의식과 섹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인간과 곤충의 교감, 독특한 2중 구도, 간결한 압축미가 신선하다.

이자벨 로시뇰 지음, 오정숙 옮김, 이룸 펴냄.


◐ 황병기와의 대화

가야금의 명인 황병기 이화여대 교수가 재미 작곡가인 나효신과 나눈 자신의 50년 가야금 인생 이야기를 담은 대담집. 자신의 음악세계에 얽힌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풀빛 펴냄.


◐ 외등

1993년 문화일보 연재중 갑작스런 절필 선언으로 연재가 중단됐다가 올해 마무리 작업을 통해 완성된 박범신의 소설. 1970~1990년대를 살아온 인물들의 지독한 사랑이 서사 구조 형식으로 펼쳐진다. 이룸 펴냄.


◐ 초일류 기업의 디지털 비즈니스 디자인

중요한 비즈니스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디자인 모델과 이를 지원할 창의적인 디지털 기술 활용 방식을 접목시키는 방법을 제시한다.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공저, 신동욱 옮김, 세종서적 펴냄.


◐ 다섯 수녀와 山行

점차 사라져가는 사제 관계, 퇴계 이황에 대한 평가, 기독교 관점에서 바라본 국내 유교와 불교 등 다양한 주제를 수필 형식으로 풀어가고 있다. 김석 지음, 선 펴냄.

입력시간 2001/05/24 19:29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