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돋보기] 해리포터 성공판타지 外 다수

◐ 해리포터 성공판타지

1994년 에든버러의 작은 셋집에서 커피와 물 한잔으로 허기를 달래며 어린 딸을 키우던 아기 엄마에서 일약 1조원의 억만장자가 된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의 성공담을 소개한다.

조앤 롤링의 성장 과정과 인간적인 면모, 금세기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부상한 해리포터 시리즈가 전세계에 미친 영향 등을 광범위하게 조명한다. 진 스미스 지음, 이은정 옮김, 문예당 펴냄.


◐ 말의 귀환

시인이자 평론가인 김정란의 두번째 산문집. 우리 사회의 체제 수호자들이 유포하고 있는 ‘혼란’과 ‘위기’의 허상과 진실을 나름대로 분석한다. 저자는 그들이 말하는 혼란과 위기는 오히려 우리 사회의 다양성이자 건강성이 회복 되어 가는 징표라고 해석한다.

저자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미적’ 글쓰기가 아니라 지식인들의 ‘실천적’ 글쓰기라고 주장한다. 개마고원 펴냄.


◐ 동굴의 비밀

동굴 전문 사진가인 석동일이 26년간 위험을 무릅쓰고 찾고 발굴한 동물의 신비를 사진으로 보여준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석회 동굴과 용암 동굴을 비롯해 ‘살아 있는 화석 곤충’이라 불리는 갈르와벌레 등 암흑 속에서 생명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동굴 동물을 보여준다. 저자는 동굴이 지켜 나가야 할 소중한 환경이며 자연 자산이라고 강조한다. 석동일 글ㆍ그림, 예림당 펴냄.


◐ 프리바토피아를 넘어서

유럽 지성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가 전하는 21세기 메시지. 프리바토피아(Privatopia)는 사유(Private)와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

새 밀레니엄에 접어든 이후 우리 사회를 지배하는 신자유주의의 미몽, 즉 사유화의 유토피아를 넘어서자는 비판과 유전자 조작, 바이오테러리즘 등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냐시오 라모네 지음, 최연구 옮김, 백의 펴냄.


◐ 라쁠라스의 악마는 무엇을 몰랐을까?

현대철학에 영향을 준 니체와 카오스 이론, 복잡성 이론 등을 다양한 철학적 문제들을 소개한다. 양운덕 지음, 김중혁 그림, 창작과비평사 펴냄.


◐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미국의 전설적인 야구 선수 요기 베라가 소개하는 인생 이야기. 메이저리그의 비사, 위기 시 행동 지침,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지혜 등이 들어있다. 송재우 옮김, 시유시 펴냄.


◐ 조안리의 고마운 아침

스물 여섯 연상의 카톨릭 사제와 파격적인 러브 스토리의 주인공이자 성공한 비즈니스 우먼인 조안 리가 들려주는 감사의 메시지. 문예당 펴냄.


◐ 인터넷 기술세계

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 차동완 교수가 펴낸 인터넷의 모든 것. 인터넷의 과거, 현재, 미래상을 한 눈에 보여주는 기술 관련 총서다. 교보문고 펴냄.


◐ 사랑의 릴레이

한국희귀질환연맹의 창립 과정과 각종 희귀질환자를 돕는 모임들이 추진한 사랑의 모금 운동 내용을 소개한다. 김현주 지음, 몸과마음 펴냄.

송영웅 주간한국부 기자

입력시간 2002/01/04 17:55


송영웅 주간한국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