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이 도산해 복학 못하고 돈 벌어야 할 처지

송근호 (남, 1992년 11월 3일 사시생)

(문) 제가 군 복무를 하고 있을 때 집안이 도산하여 학교에 복학도 하지 못하고 돈을 벌어야 할 처지인데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질 않아서 답답하고 막연하여 방황을 하고 있습니다.

(답) 귀하가 지금 시급한 것은 경제적인 문제보다는 정신 재무장입니다. 어차피 집안 경제 문제는 귀하 혼자 힘으로는 역부족이고 지금 금전에 너무 급급하면 평생을 후회합니다. 무엇보다 공부가 우선입니다. 한때의 기회를 잃으면 영원한 후회로 이어져 다시는 회복하지 못합니다. 귀하는 독립 운으로 부모 형제의 덕이 없고 혼자 일어서야 하는 자수성가의 운이므로 과감한 도전과 능력을 키워가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학비 조달은 충분하니 집안을 짊어지고 가야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빨리 벗어나 먼 훗날을 기약하세요. 현실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학교에 복학하고 상경계열은 성공에 적중하니 계속 이어가세요. 정신무장이 무너질 수 있으니 이성을 멀리하세요. 2019년까지 모든 성공의 준비가 완료됩니다.

빨리 결혼하고 싶은데 남자 경험이 전혀 없어

안예은 (여, 1987년 6월 25일 인시생)

(문) 이성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으나 지인들이 결혼 하는 것을 보고 이제 마음이 바뀌어 빨리 결혼하고 싶은데 남자의 경험이 전혀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요. 좋은 길을 알려주세요.

(답) 누구든지 연분이라는 것은 어떤 경험이나 방법과는 상관이 없으며 각자의 주어진 운세의 시기와 같이 맞아 떨어져야 합니다. 귀양은 조금 더 늦게 결혼해야 되는 운이므로 지금 마음의 변화는 오히려 위험을 가져다 줄 뿐입니다. 아직은 때가 아니니 이성에 대한 관심을 빨리 접고 나머지 공부에 주력하여 이번 해에 학위 과정을 완성하도록 노력하세요. 그리고 외국계 회사와도 인연이 맺어져 경제와 자신의 위치가 안정되어 가게 됩니다. 귀양은 외모가 밝고 용모가 뛰어난 반면 너무 내성적이고 스스로를 감추는 일이 많아 사람들이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이제부터라도 사교적이면서 친숙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면서 자신을 노출시키고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 주어 밝은 앞날을 편하고 보람되게 열어 가세요.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