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포기 후 결혼도 못하고 방황만

문영환 (남, 1980년 11월 14일 인시생)

(문) 고시포기 후 아직 결혼도 못하고 끝없는 방황만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디로 어떻게 나가야 할지 궁금하며 그리고 저에게는 고시의 행운은 없는지요.

(답) 귀하는 관운이 없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길이 아닌 길을 헤매어 아무런 대가도 보람도 없었습니다. 현재는 운이 불운하여 비켜가고 있으며 고시의 미련은 시련만 연장시키는 것이니 한시라도 빨리 포기하세요. 아무런 시련만 연장시키는 것이니 한시라도 빨리 포기하세요. 아무리 재능과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길이 아니면 무능해지며 헛된 시간만 낭비하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영업직으로 바꾸며 외국인 회사 또는 수입상품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여 나가세요. 그리고 앞으로 1년 후에는 해외와의 인연으로 첫 문이 열리고 무역계에 입문하게 됩니다. 밝은 미래를 향하여 방향을 바꿔 나가세요. 다행이 상경계 전공이 커다란 밑거름이 되며 주변에서 인덕이 힘이 많이 됩니다. 운명적인 조건이 잘 갖추어져 기적과 같은 행운이 따르며 결혼은 40세에 개띠와 연분입니다.

직장은 안정됐으나 독신생활에 무력감

곽영주 (여, 1972년 4월 8일 해시생)

(문) 학계에 종사하여 직장은 다소 안정되어 있으나 지금까지 혼자입니다. 독신생활에 자신이 있었던 제가 어느 때부터인가 마음이 무너져서 외롭고 무력감에 빠져 있는데 어떨지요.

(답) 귀하의 교수직은 천직이며 앞으로 승진 등 직장에서의 발전은 계속 이어집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학장직에 올라서 오복을 거머쥐게 되는 환상적인 기쁨도 있습니다. 포용력이 아주 좋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어서 인간적으로도 매우 유익하며 위에서는 이끌어 주고 아랫사람은 적극 밀어주는 상생의 조화가 항상 잘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집중력이 너무 강하여 지나치게 한쪽으로 쏠리게 되어서 엉뚱한 오해가 생기게 되니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귀하는 결혼 운이 있습니다. 마음이 무너진 것이 아니라 이제 때가 온 것이며 남편 운은 분명히 있습니다. 어느 누구나 행복은 나이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귀하의 연분으로는 연하인 범띠와 소띠 중에 있고 내년에 만나게 되며 결혼도 당해에 이루어집니다. 희망을 갖고 기다리세요.



주간한국